아티스트 정보

Hitchhiker

Hitchhiker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댄스
데뷔
2014년 / 11 (ELEVEN)
아티스트 소개
히치하이커 (Hitchhiker)는 예명인 지누 (JINU)로 더 잘 알려진 한국의 프로듀서이다.

이승환 5집 수록곡 '붉은 낙타'와 '미용실에서'의 작곡가로 대중 가요계에 입문하였고, 1996년 정규 솔로 앨범 1집 [JINUJOKE]를 통해 가수 활동을 하였다.

솔로 경력 이외에도 1997-2006년 그룹 롤러코스터를 결성하며 Fit records를 설립하였고 리더이자 제작자, 베이시스트로 활동을 하였다. 당시 총 6장의 음반 제작을 홀로 진행했던 것은 이미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유명한 일화이기도 하다. 밴드 해체 후 DJ JINU로 이름을 바꾼 그는 대중 가요계가 아닌 클럽씬의 문을 두드리게 되었고 이후 그는 더 많은 공연과 활발한 활동을 통해 대중에게 더욱 다가섰다.
 
2005년 싱글 앨범 [Groove Gliging!]  발매,  한일합작 앨범 [Eastrinika] 총괄 프로듀싱 담당
2008년 일본 'Wasabeat.com' 최우수 일렉트로 아티스트
2006년 엄정화 9집 'Prestige' 프로듀싱 (한국 대중 음악상 최우수 댄스뮤직 앨범 선정)

'히치하이커(Hitchhiker)'로 예명을 한 번 더 바꾼 후, 2009년 브라운 아이드 걸스 'Abracadabra', 2010년 인피니트 '다시 돌아와', 로 이름을 날린 후 S.M. Entertainment 와 손을 잡고 보아의 'Game', 동방신기의 'I don’t know', 'Scream', 'Getaway' ,'double trouble', 슈퍼주니어의 'A-cha, Now', 소녀시대의 'Show Show Show', '텔레파시', '제자리걸음', 'Wake up', 샤이니의 'Electric heart', '히치하이킹', '다이너마이트', 'Nightmare', f(x)의 '지그재그', '피노키오', '빙그르', '아이스크림', EXO의 'My lady'등을 발표하며 전혀 새로운 모습으로 팬들에게 다가서게 되었다.
 
모션캡쳐의 매력에 푹 빠져버린 그는 밀려 들어오는 음악 작업 틈틈이 영상 작업에 몰두하였고, 마침내 자신의 또 다른 자아 '히치하이커 ll'-분명히 존재하지는 않지만 존재하는 것처럼, 때로는 존재하는 것보다 더 생생하게 인식되는 시뮬라크르 같은 존재-라는 캐릭터를 만들어 내고야 만다.

아티스트 이미지

  • Hitchhi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