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Tina Guo

Tina Guo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솔로
스타일
독주곡
데뷔
2015년 / I Lost My Love In The Wind
아티스트 소개
첼로의 거장 요요마가 대가다운 재능과 면모를 지녔다고 극찬한 첼리스트 티나 구오 (Tina Guo).

중국 상하이 출신으로 첼리스트이자 중국의 전통 악기 얼후(이호) 연주자이며, 작곡가인 티나 구오는 다방면의 재능과 함께 파격적이고 카리스마 넘치는 연주로 자신에게 걸맞는 강렬한 이미지를 구축하며 전세계 음악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2011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매진 사례를 기록했던 '태양의 서커스'의 유명한 록 뮤지컬 콘서트 "마이클 잭슨 이모탈"에도 참여, 세계 투어에도 동행하였다.

그녀의 넘치는 에너지와 새로운 음악에 대한 시도의 욕구는, 특히 스케일이 크거나 화려한 퍼포먼스를 필요로 하는 음악을 연주할 때 음량에서 제약이 따르는 정통 클래식 첼로를 내려놓고 전자 첼로를 선택하게 만들었다. 한참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과 의욕이 강렬하고 또한 좋아하던 독일의 헤비메탈 밴드 람슈타인(Ramstein)과의 협연을 꿈꾸던 20대 초반, 림스키코르사코프의 '왕벌의 비행'을 메탈 버전으로 연주한 'Queen Bee'의 화려한 퍼포먼스 영상을 자비로 제작 유튜브(YouTube)에 올렸는데 이것이 인기를 끌었고, 영화음악의 거장 한스 짐머도 그녀의 연주력을 높이 평가해 자신의 영화음악 작업에 그녀를 참여시키게 되었다. 이를 계기로 티나 구오는 자신의 음악에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되었으며 전자 첼로 연주자로서는 독보적인 위치에 오르게 된다.

한스 짐머의 영화음악 '셜록 홈즈'에 첼로 솔리스트로 참여했고, 영화 "인셉션" 미국 개봉 때 한스 짐머와 영국의 록밴드 더 스미스(The Smiths)의 멤버였던 조니 마(Johnny Marr)와 함께 메인 테마 'Time'을 연주하기도 했다. 첼리스트로 무수한 영화의 사운드트랙 작업에 참여했는데 "핸콕", "셜록 홈즈", "아이언맨 2", "타이탄",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 "CSI: 뉴욕" 그리고 "백악관 최후의 날" 등이다. 그녀는 게임 음악에도 큰 관심을 갖고 작업을 하고 있는데, 블리자드사의 "디아블로 3"과 "하스스톤" 그리고 밀리터리 액션 게임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등과 같은 대작 게임에 참여했다.

아티스트 이미지

  • Tina Gu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