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Lucy Dacus

Lucy Dacus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솔로
스타일
데뷔
2016년 / I Don't Wanna Be Funny Anymore
아티스트 소개
암흑의 시대, 진실을 담아 노래하는 심연의 목소리 Lucy Dacus

미국 버지니아 주 리치몬드 출신 여성 싱어 송라이터 루시 데이커스(Lucy Dacus)는 옥수수 밭과 염소농장이 있는 시골에서 성장했다. 어린 시절 아버지의 CD 컬렉션에 있는 앨범들을 즐겨 들었던 그녀는 사이먼 앤 가펑클(Simon and Garfunkel)의 [Greatest Hits], 레드 제플린(Led Zeppelin)의 첫 번째 앨범, 그리고 데이빗 보위(David Bowie)를 좋아했다. 특히 데이빗 보위의 'Five Years'를 처음 듣고는 울어버렸다고 한다. 사실 'Five Years'는 지구 종말이 5년 남은 상황을 묘사한 곡이었고 아마도 공포에 의한 울음이 아니었을까 싶다.

대학에서 영화를 공부한 루시 데이커스는 낮에는 사진 현상소에서 일하고 금요일 밤에는 러시아 소설을 잃으며 시간을 죽이는 것을 좋아하는 소녀였다. 그리고 2015년 어느 날 버클리 음대 출신 엔지니어이자 그녀의 친구인 콜린 패스토레(Collin Pastore)와 함께 내쉬빌에서 데뷔 앨범 [No Burden]을 녹음한다. 21세의 나이에 완성한 이 성숙한 데뷔작을 통해 피치포크(Pitchfork)에서 7.8점을 받았고 2016년 1월호 롤링 스톤(Rolling Stone)지에는 '반드시 들어야 하는 10명의 신인 아티스트'로 꼽히기도 했다. 페이더(The Fader)에서는 지금까지 들어본 적 없는 아름다운 목소리라 환호했다. 아무튼 등장하자마자 매체들은 고전적인 루시 데이커스의 목소리, 그리고 노래에 만장일치의 찬사를 보냈다.

이후 CBS의 아침 프로그램 'This Morning'은 물론 NPR의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 그리고 롤라팔루자(Lollapalooza) 등 각종 페스티벌에서도 그녀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좀 더 굵직한 목소리의 카렌 달튼(Karen Dalton¬), 그리고 수잔 리드(Susan Reed) 같은 고전적인 분위기를 풍겨내면서 기타 록 반주 위에 노래했다. 기타는 주로 에피폰(Epiphone)에서 출시된 할로우 바디 모델들을 사용하는데, 쉐라톤(Sheraton), 그리고 P90 픽업 세 개가 박혀있는 리비에라(Riviera) 같은 것들을 연주하고 있다.

아티스트 이미지

  • Lucy Dacus
  • Lucy Dacus
  • Lucy Da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