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Kevin Morby

Kevin Morby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데뷔
2008년 / Beautiful Strangers
아티스트 소개
21세기의 음유시인, 싱어송라이터 Kevin Morby

루 리드(Lou Reed)와 밥 딜런, 그리고 닐 영(Neil Young)에 영향 받아 10대 무렵 기타를 시작한 케빈 모비는 크리피 에일리언(Creepy Alien)이라는 밴드를 결성해 처음 활동을 시작했다. 고등학교를 중퇴한 이후 캔자스 시티에서 브루클린으로 거점을 옮기면서 밴드 우즈(Woods)의 멤버로서, 이후 비비안 걸스(Vivian Girls)의 캐시 라몬(Cassie Ramone)과 함께 밴드 더 베이비스(The Babies)를 결성하기도 하였다. 
그는 데뷔 앨범 [Harlem River](2013)을 통해 솔로 커리어를 시작한다. 2014년도에는 두 번째 앨범 [Still Life], 데드 오션스(Dead Oceans)로 이적하면서 2016년 세 번째 정규 작 [Singing Saw]를 발표한다. 앨범이 피치포크(Pitchfork)에서 베스트 뉴 뮤직으로 선정되면서 본격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된다. 2017년에는 네 번째 정규 앨범 [City Music]은 자신의 라이브 밴드, 그리고 리차드 스위프트(Richard Swift)를 공동 프로듀서로 참여하였고, 피치포크에서 8.1점이라는 높은 평점을 받으며 여러 매체에서 ‘올해의 앨범’으로 선정되는 등, 큰 화제가 되었다. 
2018년에는 잭 화이트(Jack White)의 써드맨 레코즈(Thrid Man Records)를 통해 [Destroyer/Black Flowers] 7인치를, 2013년에는 작고한 제이슨 몰리나(Jason Molina)의 밴드 송즈 오하이아(Songs: Ohia)의 [Farewell Transmission/The Dark Do not Hide It] 12인치를 왁사해치(Waxahatchee)와 함께 발표하기도 하였다.  

아티스트 이미지

  • Kevin Mor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