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달콤에너지 & 신분당선

달콤에너지 & 신분당선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프로젝트
스타일
인디
데뷔
2017년 / 샤랄랄라
아티스트 소개

‘달콤에너지’는 어쿠스틱을 기반의 음악을 프로듀싱하는 프로젝트이다.


2017년 초부터 ‘악퉁’의 리더추승엽을 주축으로 여러 동료들과 함께 시작하게 되었다‘달콤’과 ‘에너지’라는 단어의 조합처럼 청중에게 부드럽고 달콤하게 다가갈 수 있지만 잔잔하기만 하진 않게 에너지틱한 느낌도 줄 수있는 음악성을 표방한다15년이 넘게 ‘악퉁’을 포함한어쿠스틱 음악을 작업해 온 추승엽이 ‘달콤에너지’라는 타이틀 아래 2017 7월부터 한 달에 한 번씩 매번 다른 뮤지션들과 함께 싱글을 발표하는 프로젝트이다.


달콤에너지와 함께 할 첫 번째 뮤지션은 ‘신분당선’ 이다.


신분당선은 판교의 라이브클럽 ‘커먼키친’ 2주년 공연 때 서로 만나 결성하게 되었다. 성복역에 사는 추승엽, 정자역에 사는 이윤찬, 경기도 광주에 사는 CR태규 이렇게 셋이 모여 여담 중 팀 명을 정하다가 신분당선 라인에 살고 있다는 공통점에 기인해 팀명을 '신분당선'으로 하게 되었다. 그룹 악퉁의 리더 추승엽, 2015 세계밴드대회 에머겐자 코리아 파이널에서 우승한 이윤찬, 슬라이드 기타를 앞세운 블루스 뮤지션 CR태규 이들의 조합은 뜬금없을 수 있지만 지난 5월 12일 커먼키친에서의 공연으로 그간 각자 해오던 상반된 음악들이 모여 훌륭한 조합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 달콤에너지: 추승엽(남) 프로듀서 / 조동호(사운드 디자이너) 
- 신분당선: 추승엽(남)-보컬,기타 / 이윤찬(남)-보컬,기타 / CR태규(남)-보컬,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