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H a lot (에이치얼랏)

H a lot (에이치얼랏)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밴드
스타일
인디
데뷔
2018년 / Prom
아티스트 소개
[H a lot(에이치얼랏) 프로필]

2018년 초, Rock이 점점 옅어져 가는 음악씬에 들려 온 반가운 소식이 있었다. 
바로 델리스파이스와 옐로우몬스터즈 등을 거쳐 현재 잠비나이의 드러머인 최재혁, 마이앤트메리와 옐로우몬스터즈에서 베이스기타를 맡았던 한진영, 
코어매거진의 기타리스트 류정헌, 그리고 리플렉스 출신의 보컬 조규현이 모여 「H a lot(에이치얼랏)」이라는 이름으로 정규 1집을 발매하며 출사표를 던진 것이다.

2018년 7월 발매된 정규데뷔앨범 [H a lot](2018)은 탄탄한 리듬파트를 기반으로 폭포처럼 터지는 다채로운 기타사운드와 자유롭게 유영하는 매력적인 보컬라인으로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감성적인 타이틀 곡 'If You Ask Me', 청춘의 자화상을 유쾌하게 그린 'Prom'등의 트랙으로 '2019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록앨범과 최우수록노래에 노미네이트 되는 기염을 토했다.
이어 다음해에 발표한 디지털싱글 'History'(2019)와 1집에 수록된 곡들을 색다른 느낌의 어쿠스틱 버전으로 편곡한 미니앨범 [H a coustic](2019)을 통해 마르지 않는 창작욕을 드러냈다.
「H a lot(에이치얼랏)」의 부지런함은 2020년에도 이어져, 연 초에 발표한 디지털싱글 '휘파람’과 ‘주파수’(2020)를 포함한 총 7곡이 담긴 새 앨범 [We are](2020)를 발매하기에 이른다.

펑크록의 에너지와 모던록의 감수성을 양손에 쥔 채 내달리는 슈퍼밴드 「H a lot(에이치얼랏)」은 
새 앨범 [We Are](2020)를 통해 Covid-19 이후 침체 일로인 음악, 공연계와 더불어 놀이터를 잃은 답답한 록팬들의 갈증 또한 해소하고 위로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티스트 이미지

  • H a lot (에이치얼랏)
  • H a lot (에이치얼랏)
  • H a lot (에이치얼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