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박지민

박지민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성악/합창
데뷔
2018년 /
아티스트 소개
테너 박지민 | Tenor Jimin Park

박지민은 서울대학교를 졸업, 빈 음악원의 Carolyn Hague 교수 밑에서 공부하였으며 2007년부터 2009년까지 로얄 코벤트 가든 오페라 하우스에서 제트 파커 영 아티스트로 활동했다. 박지민은 빈 국립 오페라 극장 특별상, 오스트리아의 국제 벨베데레 성악 콩쿠르, 프랑스의 국제 아트송 콩쿠르에서의 1위와 관객상, 그리고 2009년에 스텔라마리스 국제 성악 콩쿠르에서의 퍼포먼스 상을 포함한 많은 상을 수상하였다. 비엔나 오페라 극장에서 열린 제5회 클라우디아 태브이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우승하였고 비엔나 베르비에 성악 콩쿠르에서는 특별상을 수상하였으며 벨렘에서 열린 제7회 국제 비두 사야오 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또한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국제 프란시스코 비냐스 콩쿠르에서는 결승진출자로 뽑혔고, 툴루즈 국제 성악 콩쿠르에서는 3등을 수상하였다. 박지민은 2009년 BBC 카디프 싱어 오브 더 월드에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로 참가하기도 하였다.
2010년 런던 코벤트가든 무대에서 [라보엠] 로돌포 역으로 유럽 데뷔를 시작으로 BBC Proms 에서 [트로인의 사람들] “이오파스”역으로 프롬스 데뷔, 웨일즈 오페라 하우스, 리즈 오페라 노스, 프랑스 툴루즈, 이탈리아 베니스 라페니체, 일본 도쿄 신국립극장, 호주 시드니 오페라, 칠레 산티아고 극장, 미국 신시네티 , 아틀란타 , 달라스 등 세계 유수의 극장에서 [라 트라비아타]의 알프레도 역, [사랑의 묘약]의 네모리노 역, [람메르무어의 루치아]의 에두아르도 역, [돈 파스콸레]의 어네스토 역, [자니 스키키]의 리누치오 역, [로미오와 줄리엣]의 로미오 역, [마농]의 데 그리외 역 등 주역으로 활동 중이다. 특히 호주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에서 라보엠은 DVD로 제작되어 전세계에 출시되었다.

또한 박지민은 영국 런던필하모니 오케스트라, 독일의 카이져스라우텐 자브뤼켄 독일방송교향악단, 스웨던 방송교향악단, 웨스트 이스턴 디반 오케스트라등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에 베르디 레퀴엠, 핸델 메시아, 로시니 마태수난곡 협연자로 초청받아 그의 음악적인 역량을 유감없이 보여주었고 한국에서는 국립 오페라단, 서울시향, 코리안심포니, 경기시향, 한국을 대표하는 지휘자 정명훈, 성시연과 성공적은 공연을 하였다. 천재 마에스트로 바랜보임, 오페라 명지휘자인 리처드 보닝, 안토니오 파파노, 뉴욕 메트 야닠 네즈 세갱, 등과 같은 세계적인 거장들과도 함께 최고의 무대를 만들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