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J-U (최재유)

J-U (최재유)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랩/힙합
데뷔
2021년 / Sunset (노을) (Feat. Gu is 9 & ONiLL)
아티스트 소개
J-U (최 先生 J-U, 본명 최재유)는 대한민국의 Producer 겸 DJ이다.

어린시절 부모님의 유학을 따라 유년기를 독일에서 보냈다. 그 시기 처음 힙합 음악을 접하고 96년도에 한국으로 돌아와 신촌 Y-Club에서 주말마다 디제잉과 프리스타일 사이퍼 공연을 했다.

이후 철이와 미애의 미애가 운영하던 홍대 최초의 힙합클럽 ‘Honey' 에서 디제잉과 프리스타일 사이퍼를 하면서 알게 된 허니 패밀리의 박명호와 함께 ‘엉터리 학생’, ‘둥둥’ 을 작업했다. (두 곡은 이후 허니 패밀리의 1집에 뒤늦게 실린다.) 이후 클럽 마스터 플랜 (a.k.a. MP) 에서 프로듀서로 활동하며 2000년 컴필레이션 앨범 ‘초’의 총괄 디렉터로 참여했다. 

2004년 MP에서 6년의 우여곡절 끝에 발매한 발매한 가리온1집에 프로듀서로 참여했으며, 이 음반은 한국 대중음악 명반 100 36위에 올랐다. 

다양한 곳에서 클럽 디제잉으로 활동하면서 지내던 중 2015년 제이통 2집 앨범 ‘이정훈’과  2016년 깔창 'Rocksteady EP’에 프로듀서로 참여했고, 2020에는 던말릭의 앨범 [선인장화]에 프로듀서 ‘bababa'와 함께 총괄 프로듀서로 5곡의 비트를 만들어 수록하는 등 활동을 이어갔다. 

2022년 2년여의 준비 기간을 거치며 그 동안 작업하였던 곡들을 주변 친구들과 음악 동료들의 도움으로 첫번째 솔로 앨범 프로젝트 “Scrapbook Pt.I” 을 제작하게 된다.

아티스트 이미지

  • J-U (최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