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정상 (iNphAsE)

정상 (iNphAsE)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발라드
데뷔
2022년 / 월동준비 (Feat. 온시 (on_poem))
아티스트 소개

*Profile

아티스트소개: 


'정상 (iNphAsE)' 은 남정호의 정, 김한상의 상이 합쳐져 만든 이름이다. 프로젝트 프로듀서 그룹인 정상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랜 시간을 음악과 함께 해 온 두 사람은 시대의 흐름과 변화에 따라 변화하는 음악시장을 바라보며, 어떤 부분은 비정상적으로 흘러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우리들이 하는 음악만이 정상이란 의미는 아니다. 잃어버리고, 잊여져가고 있는 음악적인 소중한 요소들을 다시 되찾는 것에 의미를 부여하고 싶다는 것이다.


높은 곳을 오르기 위해 바라보는 정상도 있다. 그러나 그런 꼭대기만 바라보는 것은 음악가에게 가혹하다. ‘정상’의 김한상과 남정호는 대학교에서 실용음악을 가르치는 선생님이다.

모두가 같은 곳만 바라보며, 경쟁하라 부추기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정상은 느림과 진실함을 호소한다. 음악가의 인생은 단거리 선수로 살기보다 아주 긴 장거리를 뛰는 선수여야 행복하다고 느껴서일까... 제자들과 함께 그런 음악을 공유하고 싶은 꿈이 있다.


음향에서 위상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위상에 따라서 원음이 왜곡되기도 하고 정상적으로 들리기도 한다. 의도되지 않는 위상으로 인한 손실을 비정상이라고 볼 때, 손실 없는 정상적인 소리를 내는 것을 동상(inphase)이라 한다. 우리는 이것을 팀명의 의미로 보는 것이다. 정상, 의도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요소들을 거둬내고, 정상적인 바름으로 우리의 음악을 들려줄 수 있다면....  이것이 ‘정상’이 꿈꾸는 음악이다. 



*발매앨범

2022. 1  정상(iNphAsE) / 월동준비

아티스트 이미지

  • 정상 (iNph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