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eep Tight (Inst.)

2016년 데뷔앨범 [Secrets Beyond The Room]을 발표한 시크릿 아시안 맨(Secret Asian Men)은 이듬해 신보 [Contrast] EP를 발표한다. 90년대에 성장한 청년들이 외부의 영향에서 차단되어 마치 비밀리에 이뤄진 듯한 데뷔앨범 발표 이후 공연에서 관객을 만나면서 생겨난 변화의 지점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된 EP였다. 그리고 2018년의 끄트머리에 많은 변화가 담긴 신작 싱글 [Sleep Tight]을 발표한다. 신작 싱글은 기존 음반과 달리 영상이 눈 앞에 펼쳐지는 듯한 사운드메이킹이 두드러져 앰비언트적인 요소가 강하게 느껴진다.
“내적으로, 외적으로 밴드셋의 한계에 지쳐갈 때 즈음 영상을 하는 ‘이와’ 작가로부터 콜라보레이션 의뢰가 들어와 “Sleep Tight”의 작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영상 혹은 다른 예술분야와의 협업에 관심이 많았던 저희는 창작의 욕구를 모으는데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 방식으로 쓰여진 “Sleep Tight”의 데모를 영상작업에 어우러지게끔 편곡하는데 애썼고, 동시에 “Crossing The Line”의 작업도 진행하였습니다. 최대한 편하고 익숙했던 길을 탈피하려 노력했고, 외부적인 요소들을 수렴하여 여러 예술가들의 표현들을 모아 하나의 작품으로 만들었습니다.”

시크릿 아시안맨은 일본 유학 중이던 2012년에 결성했다. 일본과 한국을 오가며 드물게 활동을 하던 중 2015년 김연종을 영입한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들은 2015년 두 개의 디지털 싱글 [Money], [Sway Away]를 발표했고, 1년 여 준비를 걸쳐 2016년 9곡이 수록된 데뷔앨범 [Secrets Beyond The Room]을 발표했다. 데뷔앨범은 2017 한국대중음악상 모던록 앨범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었다. 그리고 2018년 5곡이 수록된 EP [Contrast]를 발표했다.

“Crossing The Line”
눈 앞에 놓여진 현실과 이상 사이의 선 한쪽을 선택하며 넘어서야 할 감정을 표현한 곡입니다.

“Sleep Tight”
잠 못 드는 밤의 나날들을 겪는 모든 분들께 바치는 곡입니다. 날이 밝아올 때까지 밤잠 못 이루고 뒤척이며 하루라도 걱정없이 개운하게 잘 잤다라고 느끼고 싶은 고통 받는 모든 시간들을 위로하고자 만든 곡입니다. 싱글 버전과 인스트루멘틀 버전 두 가지 편곡으로 작업했습니다. 

Secret Asian Men
허세정 : Guitar, Vocals 
김연종 : Bass

Discography
Money (2015, digital single)
Sway Away (2015, digital single)
Secrets Beyond The Room (2016)
Contrast (2017, EP)
Sleep Tight (2018, digital single)

Produced by Secret Asian Men
All songs played by Secret Asian Men
Recorded by SejungHeo, Yeonjong Kim
Mixed & Mastered by Shin Juyoung
(except #3 by Yano)
Cover Artwork by Hong Yeri
Music Video by film director lwa

facebook.com/secretasianmen | twitter.com/bandsecretasian| instagram@secretasianmen
blog.naver.com/electricmuse| electricmuse.bandcamp.com
매거진 앱에서 영상보기
상세보기
 님 프로필 이미지
리뷰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