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아의 방주 (Noah's Ark) (Teaser)

피아음악도서관 2020.03.10 20
피아음악도서관 [박수 Clap]

피아 음악도서관, 24번째 앨범 ‘Clap, 박수’ 발매!
사람에게 주어진 최초의 리듬악기 ‘박수, clap’

사람이 태어나면 두 가지 악기를 선물 받는다.
멜로디를 대표하는 악기인 목소리 그리고 리듬을 만들 수 있는 박수.
피아 음악도서관 24번째 앨범은 박수를 주제로 만들어진 앨범이다.

다양한 박수 소리와 리듬으로 표현한 주제들
손뼉을 한번 치면 그냥 소리이지만 박수를 일정한 패턴으로 치게 되면 리듬을 만들 수 있다.
박수를 한 사람이 치면 작은 리듬을 만들지만 두, 세사람 이상이 마음을 합해서 함께 박수를 치게 되면 이야기를 담을 수 있다.

이번 앨범에 담겨있는 박수 소리에는 어떤 이야기들이 담겨있을까?

유기적으로 연결된 6 트랙의 EP 앨범
[피아음악도서관]은 보통 주제를 먼저 정하고 곡을 만들기 시작한다. 한 주제에서 파생되는 이야기들이 한 앨범에 담기기 때문에 포함된 곡들이 유기적으로 잘 연결 된다. 따라서 연주 음악으로 듣는 즐거움과 동시에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유연하고 창의적인 음악적 선택을 제공할 수 있다.

볼 수 있는 음악 [피아음악도서관]
19번째 앨범인 (Liquid) 발매 때부터 피아의 음악도서관의 각 앨범은 2가지의 영상과 함께 공개되고 있다. 세련된 형식의 1분 미리 들어보기 영상 그리고 각 앨범의 주제와 연주를 동시에 담은 티저 영상이다. 매주 월요일 아래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티져영상을 선공개 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피아음악도서관 으로 검색하면 쉽게 okplaynow 계정을 follow 할 수 있다.

끝으로 피아는 무슨 뜻?
피아노 학원집 아들이란 의미이다. 피아노 학원을 운영하신 어머니의 영향으로 음악적 환경에서 성장해 자연스럽게 음악이 직업이 되었다. 편곡자로써 활동을 해와 여러 장르의 음악적 이해가 넓은 편이다. 그리고 영화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나레티브를 표현할 수 있는 영화 음악의 매력에 빠져 2013~2014년 런던의 Kingston University에서 영화음악 석사과정을 열심히 공부했고 좋은 성적으로 졸업했다. 현재는 외부작업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피아음악도서관]의 책장에 정성스럽게 만든 앨범을 매주 한 권씩 꽂아가고 있다.

TRACK LIST

1. 노아의 방주 (Noah's Ark)
세상의 모든 종류의 동물들이 노아의 방주로 들어오는 장면을 상상해 보았다.
노아가 박수를 치기 시작하자 그 리듬에 맞추어 그 많은 동물이 질서정연하게 방주로 들어오는 순간을.

2. 폭팔 (Explosion)
이 곡을 작업하는 중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악기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순간 엄청난 소음이 났다. 그런데 그 소음이 참 멋지다는 생각이 들어 다시 한번 똑같은 오류를 만들어 샘플링을 했다. 음악에서 이런 소음들도 매우 중요한 요소임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곡이다.

3. 불꽃 Spark
이 곡의 박수 소리와 리듬 패턴은 불꽃이 튀면서 곧 불이 붙을 것 같은 느낌이 있다.
부족사회에서 사냥이나 전쟁에 나가면 이렇게 박수를 치지 않았을까?
본능적이고 거친 느낌이 강한 것이 이 곡의 특징이다.

4. 불꽃 Spark (+melody)
신디 리드와 패드 등을 더해 보다 현대적인 느낌이 더해진 3번 트랙 Spark 변주곡이다.
같은 리듬 패턴에 악기편곡의 변화로 달라지는 곡의 느낌을 주의 깊게 들어보는 것도 흥미로운 일이다.

5. 손뼉을 치면서 (Clapping hands)
둥글게 둥글게 즐거웁게 손뼉 치며..., 동요의 가사처럼 둥근 느낌의 리듬 패턴이 이 곡의 특징이다.
또한 원시적이며 미래적인 느낌을 동시에 표현하려고 했다.

6. 목소리 (Voice) remastered
Piah의 다른 앨범 Choreography에 수록된 곡을 리마스터링하고 이번 앨범에 함께 수록하였다.
사람의 목소리, 박수, 발 구르기 소리만으로 만들어진 이 곡은 이번 앨범 Clap의 전체 주제를 아우르며 앨범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이후에 피아의 도서관 앨범에서 목소리를 주제로 앨범이 제작될 수 있지 않을까?


:: Credit
작곡, 편곡 : Piah
Keyboards & Sequencing : Piah
Mixing & mastering : Piah
디자인 : Piah
Preview & Teaser video edited by Piah
ⓒ2020 Piah Music
인스타그램에서 #피아음악도서관 으로 검색해보세요.
앱에서 영상보기
상세보기
 님 프로필 이미지
리뷰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