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길 (Via Dolorosa for BASSOON)

김새미 2020.08.20 38
김새미 바순 연주곡 - 그 길 


국내 최초 바순 CCM앨범을 발매하고, 정규 1,2집과 더불어 여러 싱글앨범들을 발매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바수니스트 김새미가 미니앨범을 가지고 돌아왔다.

특별히, 이 전에 주로 들려주었던 고전 찬송가, 찬양 앨범이 아닌 바순 창작 연주곡을 가지고 새로운 장르의 음악을 선보인다. 따뜻한 위로와 메시지를 담은 이번 앨범의 두 곡들은 모두 인피니티 뮤직의 송지혜 프로듀서의 손길에서 탄생한 ‘바순을 위한 연주곡’이다.

타이틀 곡인 ‘그 길 (Via Dolorosa for BASSOON)’은 ‘비아 돌로로사’라는 의미 대로 슬픔의 길, 고난의 길을 뜻하는 곡으로, 절망, 고독의 순간이라 생각되는 길을 걷고 있는 사람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곡이다. 
그 길이 외롭고 지칠지라도, 분명 이 또한 지나갈 것이며, 혼자 걷는 것이 아니고 함께하는 이들이 있음을 기억하라고 격려하는 의미가 담겨져있다. 마침내 동행하는 이들과 함께 희망을 보게 될 것이라고 꿈과 위로를 전해주는 곡이기도 하다.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곡의 분위기는 웅장하면서도 마음을 울리는 느낌을 가지고 있다. 후반부에 등장하는 현악기의 피치카토로 못 박는 장면을 표현함을 비롯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의 길을 그렸다. 

수록곡 ‘그 품’ 은 김새미의 어린시절에 대한 이야기를 토대로 작곡가 송지혜의 손길을 거쳐 탄생한 곡이다. 모두에게 가슴 한 켠에 남아있는 따뜻한 추억 한장면을 떠올리며 들을 수 있는 아름다운 곡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완성했다.





Credit

Composer 송지혜
Producer 송지혜
Violin 홍예린
Cello 정세령
Piano 송지혜
Recording Studio YIREH Music Studio
Recording Engineer 김현부 
Mixing & Mastering Engineer 신대용
Photograph 이지은
Design Shawn Shim, 염한성
앱에서 영상보기
상세보기
 님 프로필 이미지
리뷰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