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ating In The Air

이원지 2021.01.27 7
이원지 [Unfamiliar]

'은은하고 은근하게 일상에서 이상을 꿈꾸게 한다.'
영상 음악 작곡가 이원지는 특정 이미지와 감정, 더 나아가 다른 세계에 대한 상상을 불러일으키게 하는 음악을 만들고 있다. 샌프란시스코를 기반으로 애니메이션과 VR 다큐멘터리, 코미디-호러 등 다양한 영상 음악 작업을 하고 있으며 앰비언스 장르를 기반으로 오케스트라를 비롯한 어쿠스틱 사운드와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접목하여 그녀만의 특별한 soundscape를 만들어내고 있다.
그녀는 중학교부터 대학교까지 클래식 피아노를 전공하며 각종 실내악과 오케스트라 곡에 대한 이해를 넓혔으며 샌프란시스코 소재의 AAU에서 영상 음악을 전공하며 작곡과 MIDI, 편곡에 대한 경험을 쌓았다. 2020년 Top Short Film Festival에서 Best Music Score 부분 수상, 2020년 Independent Short Awards에서 Silver Winner를 수상하였으며 2019년에는 세계적인 필름 페스티벌인 Tribeca Film Festival의 Institute Network division에서 그녀가 음악으로 참여한 'Haenyeo'가 상영되었다.
첫 앨범 'Unfamiliar'는 '음악이 일상에서 이상을 꿈꾸게 할 수 있을까', '음악이 낯익은 것을 낯설게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가지고 만들어졌다. 너무 익숙해서 낯설게 느끼기 힘든 '공기'를 주제로 공기를 낯설게 느끼게 되는 세 개의 순간 즉, 시각, 촉각, 무게로 느끼게 되는 순간을 음악적으로 묘사하였다.

[Credit]
Produced by 이원지
Co-produced by 재인 (Jane)
Composed by 이원지
Arranged by 이원지
Keyboards and piano 이원지
Synth/midi programming 이원지
Mixing engineer 서준형
Mastering engineer Alan JS Han
Music video Sean Choe
Cover design Sean Choe
앱에서 영상보기
상세보기
리뷰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