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s of Life

진영환 2022.01.18 6
진영환의 여섯 번째 싱글 앨범 [Words of Life]


이 곡은 미국의 펜실베이니아 출신 필립 블리스(Philip Bliss)가 작곡한 Words of Life를 편곡한 것으로, 한국에서는 ‘달고 오묘한 그 말씀’이라는 찬송가로 알려져 있다. 미국 유학 시절, 라틴 재즈 피아니스트로 잘 알려진 오스카 헤르난데스(Oscar Hernandez)의 영향을 받아 라틴 재즈 풍으로 재해석하였다.

이 곡은 콜롬비아의 최고급 커피처럼 부드러운 바디감과 고소한 향, 산뜻한 산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카리브해의 파티에서 사용되던 룸바(2/4, Rumba)와 아프리카계 쿠바인들이 즐기던 아프로큐반(6/8, Afro-Cuban)의 신나는 리듬 위에 플롯으로 이어지는 원곡의 멜로디, 거기에 마라카스로 연주한 베네수엘라 왈츠(Venezuelan Waltz)가 더해져서 조화롭게 어우러진, 진영환만의 새로운 향기의 라틴 재즈의 향기를 내 뿜고 있다. 한국에서는 맛볼 수 없는 남미의 현지에서만 즐길 수 있는 그런 최고급 커피와 같은 음약을 지향 하고 있다.
?
이 곡이 가진 다양성처럼, 전세계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연주자들의 실력이 더해져 완성도를 더 하고 있다. 세계적인 큐반 재즈 드러머가 지난 앨범과 동일하게 믹싱, 마스터링을 주도하였으며 LA에서 활동한 재즈 피아니스트 네리 킴(Nery Kim)과 퍼커셔니스트 파코 드 진(Paco de Jin)그리고 드러머 황정관이 참여하였고, 뉴욕에서 활동한 플루티스트 김지윤(Ji Yun Kim)이 협연하였다.

일상 속 지루함과 고민,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 현실을 잊고 낯선 숲 속 비포장길을 달리면서 느끼는 흥분과 설렘을 즐기고 싶은 당신에게 이 음악을 권하고 싶다.


Writer. Hunkoog Jho.

[Credit]
Produced Jin Younghwan

Composed Philip Paul Bliss
Arranged Jin Younghwan

Bass Jin Younghwan
Drums Hwang Jung Kwan
Flute Ji Yun Kim
Piano Nery Kim
Percussion Paco De Jin

Art Directed by Troy.C
Written by Hunkoog Jho
Filmed by Ryu Bin Young present
Recorded by Kim Ji Yeop at Studio “EumSound”
Mixed & Mastered by Jimmy Branly
앱에서 영상보기
상세보기
 님 프로필 이미지
리뷰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