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black hole - Seven Sign

black hole - Seven Sign

공유하기

블랙홀 (Black Hole)

앨범유형
정규앨범 , 락 / 가요
발매일
2000.09.22
앨범소개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고 한다.

강산이 한번 변하고도 4년이 지난 지금까지 변함없는 밴드활동을 해 오고 있는  블랙홀 (Black Hole).

한국형 멜로딕 스피드 메탈은 물론, 주특기인 아름다운 락발라드 곡들과 함께 그들의 7번째 음반이 나왔다.

이번 앨범은 제목에서 암시하듯이 세기말에 대한 불안한 징후들을 성경의 요한계시록에서 따온 제목으로 표현하고 있다. 녹록치 않은 스피드와 탁월한 멜로디에 대한 감각은 변함없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는 어떤 벽을 뛰어넘지 못한 느낌이다. 영어 버전을 동시에 실은 '어둠 속의 빛'은 어느 쪽의 가사로 들으나 어색하지 않고 둔중한 기타 사운드로 시작하는 '거지에서 황제까지'는 그들의 계보를 충실히 잇는 곡이다.

우리 나라에서도 개봉한 <사무라이 픽션>의 주인공이자 음악 감독인 토모야스 호테이의 곡 '스릴'을 신나는 신세대 버전으로 편곡하여 3집의 '신세대'를 연상시키는 '접속 2000'과 조지 오웰의 '1984'에서 전체주의 국가의 독재자를 상징하는 말에서 따온 'Big Brother'는 대중적인 어필이 가능한 곡이다. 그러나 역시 그들의 파워를 느낄 수 있는 곡은 '천지 창조'나 '생명의 서'와 같이 속주를 바탕으로 하는 귀에 쏙쏙 박히는 주상균의 트레이드 마크인 보컬이 함께 녹아나는 멜로디가 있는 곡들이다. 여기에는 그들의 이름 그대로 한번 빠지면 절대 되돌아 나올 수 없는 암흑 같은 괴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