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Back To The Soul Flight

Back To The Soul Flight

공유하기

나얼

앨범유형
정규앨범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05.01.08
앨범소개

시공을 초월한 명작들, Soul 의 옷을 입었다.


'음악으로 대중과 교감하는 아티스트' 나얼이 전하는 음악의 masterpiece [Back to the Soul Flight]

 

'브라운아이즈',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리드보컬로 200만장에 이르는 앨범판매량을 기록하며, 명실상부히 한국 최고의 R&B 보컬로 자리매김한 나얼, 그가 최초로 자신의 이름을 내건 독집 앨범을 선보인다.


이번에 그가 선택한 테마는 '과거의 명작들을 Soul로 재현'하는 것이다. 흑인음악에 대한 깊은 조예를 표하며 R&B soul 음악을 한국적으로 소화해냈던 전작들에 이어, 이번에도 나얼은 아티스트 자신의 흑인 음악에 대한 열정을 아낌없이 보여주고 있다.


나얼 자신이 직접 선곡한 과거 대중음악의 masterpiece에 R&B느낌의 리듬감을 불어넣고 나얼 특유의 심금을 울리는 목소리로 다시 불러 새로운 masterpiece 를 창조해내었다. 나얼의 감미로운 보컬은 앨범 전체에서 자유롭게 빛을 발하고 있으며, 그러한 가운데에서도 브라운아이드소울이 함께한 트랙에서는 브라운아이드소울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절묘한 화음이 감미로운 느낌을 더한다. 또한 다이나믹듀오의 감각적이고 경쾌한 랩핑은 앨범 전체적인 구성에 한층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브라운아이드소울 1집'이 발매된 뒤 곧이어 준비를 시작해 녹음기간에만 1년이라는 시간을 쏟아부은 “Back to the Soul Flight” 는 앨범을 낼 때마다 한층 풍부해지는 나얼의 음악적 감수성과 우리 대중음악이 가진 풍성한 멜로디를 확인할 수 있는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