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Lady In Black

Lady In Black

공유하기

황보

앨범유형
정규앨범 , 전체 / 가요
발매일
2007.03.03
앨범소개
보이시걸의 대명사 황보가 새롭게 선보이는 ‘여인의 향기’
데뷔 8년차, 스물일곱 여가수의 성숙한 홀로 서기!

황보가 돌아왔다. 홀로. 여인의 성숙한 향기와 함께.
DJ, MC, 연기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활동을 보여온 황보가 가수 홀로서기에 나서 첫 번째 솔로 앨범 ‘Lady in Black'을 발표한다. 샤크라 시절 발랄하고 털털한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사랑 받아 왔지만 이번에는 발라드 타이틀곡 ’눈물도 미안해서‘를 비롯, 사랑의 진한 감정을 담은 곡들로 앨범을 채우고 분위기에서도 크게 달라진 모습을 선보인다.
황보는 이번 음반의 절반 가까이를 발라드곡으로 채웠다. 경쾌하고 발랄한 댄스곡이나 포크록 풍의 노래도 수록했지만 음반의 주를 이루는 장르는 발라드다. 타이틀곡 ‘눈물도 미안해서’ 도 발라드. 발라드를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으로 선보이게 된 것은 황보의 오랜 갈증 때문이다.
황보는 그룹 샤크라 시절 립싱크를 했지만 기본적인 성량이나 고음 처리 능력이 부족해서 그랬던 것은 아니다. 가창력에 대해 어느 정도 자신이 있었어도 ‘립싱크 댄스 음악’을 고수했던 샤크라의 성격 때문에 제대로 노래를 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자신의 솔로 앨범에서 만큼은 ‘노래하는’ 가수가 되기로 결심했다.
이번 황보 음반의 프로듀서를 맡은 그룹 포지션 출신의 작곡가 안정훈은 2004년의 국민 가요가 된 드라마 '파리의 연인' 주제가 ‘너의 곁으로’(조성모)를 비롯 핑클 신혜성 김범수 박지윤 등의 히트곡을 작곡했다. 그중 특히 이효리의 솔로 1집을 프로듀싱해 그룹 출신 여가수의 대형 성공 사례를 만들어낸 주인공이다. 안 작곡가는 이번 황보 음반의 프로듀싱을 맡으면서 타이틀곡을 발라드로 잡았다. 녹음을 진행하면서 황보에게서 풍부한 감정의 발라드를 부를 수 있는 가수로서의 자질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안 작곡가는 “황보는, 사람들의 선입견과는 달리 노래를 잘 한다. 다만 가수는 라이브를 하면서 노래 실력을 훈련하고 키우는 시간을 갖는데 황보는 샤크라 활동 때 그럴 기회가 부족했다. 그래서 녹음 과정에서 그런 부분을 채워주려고 노력했다. 녹음을 마쳤을 때 분명 황보의 이번 음반에 있는 노래를 들으면 사람들이 깜짝 놀랄 것이라 생각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