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휘루(揮淚)

휘루(揮淚)

공유하기

이현섭

앨범유형
정규앨범 , 락 / 가요
발매일
2007.11.15
앨범소개
발리에서 생길 일의 “My Love”, 해신의 “기도”의 국내 대형 드라마 히트곡의 주인공, 이현섭의 첫 번째 앨범 <揮淚 ;휘루> 발매

이현섭 정규 1집 <揮淚 [휘루] ; 눈물을 뿌림>는, 플라이투더스카이의 ‘가슴아파도’, 김범수의 ‘가슴에 지는 태양’, 핑클의 ‘블루레인’, SES의 ‘애인찾기’, 강성훈의 ‘My Girl’, 옥주현의 ‘괜찮아요’ KCM의 ‘마지막 은영이에게’, 백지영의 ‘Emotion’, 이효리의 ‘훔쳐보기’ 등을 작곡한 스타 작곡가겸 프로듀서 ‘신인수’가 프로듀서를 맡고 ‘박준수’, ‘이상준’, ‘이상백’, ‘김진아’, ‘홍지유’와 일본의 저명한 프로듀서이자 작곡가인 ‘와타나베’와 ‘사가이 마키오’등의 참여로 앨범에 대한 음악적 완성도와 흥행성은 이미 신뢰성을 안고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거기다가 여느 가수 못지않은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는 이현섭의 철저하게 다져진 음악에 대한 실력과 노력으로 앨범에 대한 완성도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현섭의 첫 번째 타이틀곡이 되는 곡은 “사랑합니다”.
“사랑합니다”는 Buzz의 “거짓말”와 한경일의 “그녀만 모르죠” 등을 작사한 김진아의 시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전주 부분부터 흘러나오는 어쿠스틱 기타와 건반의 슬플 멜로디 라인과 이현섭만의 감성적인 보이스가 한데 어우러져, 들을수록 눈물샘을 자극한다. 특히, 이 곡은 실제로 작곡가 '한승우'의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된 곡이어서 좀더 사실적인 이별의 아픔을 느낌 수 가 있다고 한다. 곡의 메시지 전달을 위해 이현섭만의 강한 발성을 최대한 자제하고 감정을 절제하면서도 풍부한 감수성을 담아 표현하며 전체 느낌을 정확하게 해석한 '이현섭만의 발라드' 그 진가를 확인 할 수 있다.

타이틀곡 선정에서 함께 경합을 벌인 작곡가겸 프로듀서 ‘신인수’의 작품인 “남자는 울지 않는다”와 일본의 저명한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와타나베'가 참여한 ‘질주’는 이현섭의 강렬한 락 사운드를 그리워했던 팬들에게 시원한 선물이 되어줄 것이다. 이 밖에도 3인조 남성그룹 “아이엠”의 멤버 ‘필강(P.K)가 작곡하고, 위대한 탄생의 멤버 최태완의 절제된 피아노 연주와 어쿠스틱한 리듬이 강조된 드럼과 함께 현악기 리드와 일렉트로닉 기타 연주가 곡의 세련됨을 한층 강화한 곡 “나쁜말”과 2007년 상반기 최고의 히트작 영화 <화려한 휴가>의 영상과 함께 사전에 공개되어 이미 많은 사람들의 심금을 울린 “Sky”도 주목해서 감상해 봐야 할 트랙들이다. 이렇게 단순한 발라드를 넘어서는 이현섭만이 표현할 수 있는 드라마틱한 감성의 발라드 넘버들과 Rock 사운드를 바탕으로 파월풀한 넘버들로 채워져 이현섭만의 개성을 더욱 도드라지게하는 이번 앨범은 올 하반기에 나올 무수한 앨범 중 주목 받을 수 밖에 없는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더 이상 ‘드라마 OST 히트메이커’가 아닌, 자신의 이름과 음악성을 담은 정규 앨범 <휘루>로 팬들과 호흡하며 인정받고 싶다는 이현섭. 그는 올 가을 사랑하고 싶은, 또 사랑하고 있는 이들의 마음을 적셔 줄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