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INFINITY

INFINITY

공유하기

김경호

앨범유형
정규앨범 , 락 / 가요
발매일
2007.11.27
앨범소개
한국 Rock의 자존심 김경호 9집 "Infinity"

김경호 9집Infinity"가 발매 되었다. 현재까지 8장의 정규 앨범, 그리고 2장의 라이브 앨범, 1장의 Remake앨범을 발표한 김경호는 한발 한발 행보마다 한국 Rock 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다! 그는 이미 8번째 앨범 "Unlimited로 Rock을 한층 더 대중화 시켰으며 이번 9집을 통해팬들에게 다시 한 번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가고 있다.

국내 대중음악계의 편중된 '댄스와 R&B'의 양극체제와 음반시장의 침체를 통해 Rock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식어가는 현실에서 작년 초 8집 를 통해 Rock의 대중화를 선언하며 기존의 샤우팅 창법의 메탈곡이 아닌 탄탄한 가창력을 바탕으로 부드럽고 편안한 곡들로 다시 한 번 Rock의 존재감을 부여 했던 김경호는 이번 9집 앨범 "Infinity에서 좀 더 부드러운 발라드를 완성함과 동시에 완숙한 보컬 톤으로 색다른 감동을 줄 수 있는 곡들로 구성하였다. 
그만큼 이번 앨범에서는 기존에 느낄 수 없었던 무한 감성과 다양한 장르의 발라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궁극적으로 이런 다양한 시도는 8집에 이어 9집에서도 프로듀서를 맡은 김경호와, 완숙한 보컬 김경호에 의해 성공적으로 다듬어졌다고 할 수 있다. 

9집 음반 'Infinity'의 뮤직 크레딧을 조금만 살펴보아도 이번 음반의 완성도를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전해성, 이상준, 표건수, 박정식, 박세준, 오광석, 홍동표, 김승우 등의 작곡가와 이세준, 양재선, 김태훈, 이경 등의 작사가. 강수호, 이태윤, 샘리, 함춘호, 김세황, 나원주 등의 화려한 세션들이 어우러져 환상의 콤비네이션을 선 보였다. 
타이틀 곡인 '습관'은 기존 김경호의 대표곡들에 비하면 팝 적인 느낌이 한층 가미된, 좀 더 대중의 입맛에 맞는 락 발라드 곡이다. 작사는 인기 그룹 '유리상자'의 멤버 이세준이 맡았으며, 그의 애절하고 절규하는 듯한 가사 내용은 '습관'의 멜로디 전개에 딱 들어맞아 곡의 분위기와 완성도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데 일조했다. 특히 후렴부분은 중독성이 강한 멜로디로 누구나 쉽게 귀에 익숙해질 수 있는 곡이다.

이번 한국 록의 새로운 지평을 연 김경호의 9집 앨범인"Infinity"는 한결 같은 사랑을 보내준 팬들에게 새로움과 감동을 줄 뿐 만아니라 편중된 장르에 길들여진 대중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다. 
다시 한번 김경호의 보컬을 통해 실력 있는 음악의 진정한 가치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