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남자니까

남자니까

공유하기

마르코 (Marco)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08.01.29
앨범소개
마르코가 말하는 ‘대한민국에서 남자로 사는 법’

2008년, 대한민국에서 남자로 사는 법은 그리 간단하지만은 않다. 어려서부터 눈물을 보여서는 안 된다고 강요당하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나라를 지키기 위해 청춘을 군대에 아낌없이 바쳐야 한다. 그뿐만이 아니다. 학벌과 직업, 능력으로 평가 받는 사회에서 살아 남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이겨내야 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라면 항상 남자다운 배려심을 강요당한다.

‘1월의 우수신인’으로 선정된 마르코의 디지털 싱글 ‘남자니까’는 이러한 남자들의 고민으로부터 시작한다. 쓴 소주잔으로 마음을 달래야 하는 남자들의 고달픈 인생, 그리고 대한민국의 남자들을 향한 위로의 시선이 담겨있는 것이다. 물론 음악적으로도 단단하다. 비트메이커 케이원, 유니크한 음색을 가진 보컬리스트 박병화, 그리고 키비와 더콰이엇을 배출한 소울컴퍼니 소속 래퍼 라임어택이 참여하여 내실 있는 사운드를 구성해냈다.

이 외에도 본 디지털 싱글 앨범에는 이미 온라인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상당한 인기를 모았던 곡 ‘미치도록’이 일렉트로닉 그룹 Brownie Speaks를 통해 피아노 버전으로 재 편곡되어 있으며, 마르코의 싱어송라이터의 능력이 십분 발휘된 ‘Sunshine Ma Luv’에는 보컬 그룹 ButtaLuv의 Choc이 참여해 세련된 빌보드 최신 트랜드를 재현해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