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Melody & Memory

Melody & Memory

공유하기

유미 (Youme)

앨범유형
정규앨범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08.12.02
앨범소개

Music Upgrade 3rd 작지만 큰 변화, 한 치는 더 자라난 성숙된 음악으로 매료시키다!


섬세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환상적인 가창력으로 최고의 찬사를 받아왔던 가수 유미가 3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차근차근 준비하며, 한 꺼풀 벗어 던진 성숙하고 자유로워진 음악으로 정규 3집 앨범 "Melody & Memory"으로 다시 돌아왔다.


지금까지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 '추억은 사랑이 지운다', '별' 등의 노래로 잔잔한 파장을 일으켰던 그녀가 이번 앨범에서는 기존의 풍부한 감성과 더불어 더욱 애잔한 가사와 아름다운 선율을 담아 한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을 대중적인 멜로디로 한층 더 발전된 면모를 선보인다. 특히 타이틀곡 '여자라서 하지 못한 말'은 노래 한 곡 안에서 극적인 기승전결이 고스란히 느껴질 만큼, 혼을 담아 노래하는 유미의 열정과 실력을 느낄 수 있다. 그 밖에도 이번 3집은 '한 남자 한 여자', '살아간다' 등의 한 마디 한 마디 와 닿는 가사와 클라이맥스의 묘미가 어우러진 곡들과 '모른 척 할까요', '여자이니까' 등의 서정성이 돋보이는 곡들로 하나의 흐름을 이루고 있다. 또한 'Highway', '새' 등 모던락 풍의 일렉트로닉한 음악까지 앨범 안에 자연스럽게 함께 녹아 있어 다양한 매력으로 사람들의 귀를 유혹할 것이다.


'유미'하면, 독특하고도 감성 충만한 보이스가 단연 독보적인 매력으로 떠오른다. 성숙하면서도 세련되고, 또 때로는 달콤하기까지 한 그녀의 음색은 가슴 깊숙한 곳에서 솟구치는 감정을 품고 있어 진한 여운을 남긴다. 이번 앨범에서도 역시, 그 깊고 진한 감성이 섬세한 멜로디와 어우러지며 유미만의 향기가 담긴 보컬로 정점을 이루고 있다. 특히 사랑의 아픔을 토해내는 절절한 음색에는 어느 새 더 성숙해진 유미의 감성이 고루 배어있으며, 다양한 곡 분위기에 따라 자유자재로 보이스톤을 변화시키는 그녀의 내공이 유감없이 묻어나고 있다.


또한 들을수록 중독되는 유미만의 흡입력 강한 보이스는 그 동안 잊고 지냈던 추억을 되살리는 마력을 지니고 있어, 이번 앨범의 컨셉인 "Melody & Memory"와도 잘 어우러진다. 이제 그녀가 전하는 비밀스러운 속삭임에 귀를 기울여 보자.


3년이란 긴 공백기가 무색하리만큼 유미만의 스타일이 살아있는 이번 3집 앨범은 국내 가요계를 리드하는 최고의 뮤지션들이 참여해 탄탄한 완성도를 선보인다. 또한 오랜 시간 동안 심혈을 기울인 곡 선정과 녹음 과정을 통해 그녀에게 어울리는 아름답고 튼튼한 날개를 달게 되었다.


최고의 히트메이커 작사가 강은경, 하해룡 을 비롯해 럼블피쉬의 보컬 최진이 가 절제된 슬픔을 담은 애절한 가사로 노래에 빛을 더한다. 또 대중의 입맛을 꿰뚫는 귀재 러브홀릭의 이재학과 최성일, 박선주, 최진용, 나의현 등의 작곡가들이 감미로운 선율을 책임졌다. 그리고 더 네임과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성훈이 공동작곡을 통해 가슴을 울리는 발라드 곡을 완성하기도 했다. 이렇듯 유미의 3집은 내노라하는 뮤지션들의 무지개 빛 음악 색으로 가득 채워져 있으며, 특히 유미 본인이 직접 서정적인 선율이 묻어나는 가사로 숨은 작사 실력을 선보이기도 해 3년의 기다림이 헛되지 않음을 여실히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