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Victoria

Victoria

공유하기

서문탁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09.03.10
앨범소개
서문탁, 승리의 여신! [VICTORIA]

그녀의 이유 있는 공백이후 만나는 앨범은 더욱 성숙해져 있음을 미리 짐작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녀의 디지털 싱글 앨범 "VICTORIA" 수록곡은 2곡밖에 되지 않지만 작업기간은 정규앨범 준비 기간만큼이나 길었다. 6개월에 걸쳐 곡 선정 작업과 녹음작업 그리고 마무리 작업까지 어느 하나 소흘히 하지 않았다. 반면 곡 선정을 하는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고 한다.

왜냐하면 곡 선정은 철저히 말초신경에 의지하기 때문이란다. 마음이 동하는 곡을 고르는 데는 그다지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는단다. 두 곡 중 발라드 곡인 '너무 많은'은 편안한 발라드곡이다. 서문탁은 데모를 듣는 순간 눈물을 흘렸다고 한다. 그리고 이 곡을 만난 느낌을 오랜만에 우연히 길에서 잊고 지내던 첫사랑을 만난듯한 애틋함과 떨림이었다고 한다. 이 곡은 서문탁에게는 또 하나 특별한 의미가 있다.

앨범의 프로듀서인 표건수씨는 음반의 사운드 메이킹 제일 마지막, 그리고 제일 중요한 작업인 마스터링을 세계최고의 마스터링 권위자인 다나까씨에게 부탁했다. 이분은 평소에 음악을 듣고 칭찬하는 일이 거의 없는 분이라고 한다. 그런 다나까씨가 '너무 많은'을 듣고 "곡, 믹싱, 노래 모두 너무 훌륭하다. 오랜만에 좋은 노래를 들었다. 이 노래를 꼭 일본어로 부르길 바란다. 일본 사람들이 이 노래를 듣는다면 깜짝 놀랄 것 이다."라고 칭찬했기 때문이다. 그의 권유로 서문탁은 '너무 많은'의 일본어 버전을 준비하고 있다.

나머지 한 곡 'VICTORIA'는 서문탁의 바램이 깃들어 있다. 모두들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지금 그녀만의 에너지와 파워로 국민들에게 힘을 실어 주고 싶다는 바램 말이다. 녹음하는 동안 온 힘을 다해 불러 그 다음날 몸살이 날 정도였다고 한다. 이 곡은 편곡이 특히 뛰어나다. 진부 하지 않으면서 낯설지 않은 편곡이 조용한 노래 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귀에 편안하게 얹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