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Chic

Chic

공유하기

시크 (Chic)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0.04.16
앨범소개

2010년 주목해야 할 소울팝 밴드 시크(CHIC)

음악적으로 다양하지 못한 우리나라 음악시장에 희소식이 있다. 바로 소울팝 장르로 첫 선을 보이는 혼성 밴드 시크가 그 주인공이다.

시크는 자신들이 하는 소울 음악이 비교적 많은 마니아 층을 형성 하고 있다지만 특히, 밴드로 활동하는 팀은 전무하다고 봐도 무리가 아니며, 그만큼 소울 음악을 자신감 있게 하기도 쉽지 않다고 판단하여 이번 기회를 계기 삼아 자신들은 물론 좀 더 많은 이들이 다양한 음악으로 활동할 용기를 가졌으면 하는 바람을 먼저 내보였다.

그리고 시크는 Vocal & Keyboard의 남주희, Guitar & Vocal의 강지훈, Saxophone의 박헌상, Bass의 임치열, Drum의 성기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주자들 모두 상당한 이력과 실력을 인정받는 수재들인 만큼 연주자들의 존재감도 유감 없이 드러낼 예정이다.

시크의 음악은 앞서도 말했듯이 소울을 바탕으로 전체적으로 절제되고 세련된 팝 사운드를 지향하고 있으며, 멤버의 대다수가 작곡 능력을 가진 실력파 밴드이다.

앞으로 이들의 음악이 대중 음악 시장에 깊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갖아 보자.

Track Pocus
1. 습관처럼 - 신예 작곡가 최하나의 곡으로 습관처럼 만나온 애인과 이별 한 후 다시 그리워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곡 내용과는 상반된 밝고 편안한 느낌의 곡이다.

2. Lovey - Soulman(강태우)과의 듀엣 곡으로 곡 작업 때부터 기대를 모은 곡이다. 감미로운 두 보컬의 음색이 강점인 러브송이다.

3. 날 사랑했던 네가 ? 밴드의 베이스주자 임치열이 만든 곡으로 시크의 사운드를 말해 주는 대표적인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