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ime

Time

공유하기

곽진

앨범유형
정규앨범 , 뉴에이지 / 뉴에이지
발매일
2010.12.22
앨범소개

음악이란 인간이 들을 수 있는 영역의 음과 소음을 소재로 하여

박자, 선율, 화성, 음색 등을 일정한 법칙과 형식으로 종합하여 사상과 감정을 나타내는 예술이다.


인간의 사상과 감정은 수많은 형태로 나타남에도 불구하고 근래 대중음악의 형태는 너무나도 단순하다. 사람들이 쉽게 자극받을 수 있는 즐거움 아니면 슬픔이 주를 이룬다.

이러한 형태의 음악들만으로는 감성이 메말라 있는 현대인들에게 충분한 만족감을 주기 어렵다. 자연스럽고 감미러운 어쿠스틱과 딱딱하고 기계적이지만 현대인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일렉트로닉을 종합하여 그들의 감성을 채우고자 하였다.


이번 앨범 타이틀인 'Time'은 모든 존재하는 것들에게 적용되는 '시간'에 의하여 그 존재하는 모든 것들은 생성되고 소멸된다. 존재하는 것들 중에 특히 인간의 시간 안에서 개개인의 시간에 대한 소중함을 본 앨범을 통해 나타내고자 하였다.


타이틀곡 'The Dawn Train'은 회상에 관한 곡으로 시간에 있어서 '과거'이다. 한 때의 중국 기차여행 중 어스름히 잠이 깬 새벽녘 바라본 드넓은 평야의 고요함과 평화로움. 결코 잊을 수 없을만큼의 아름다움을 곡에 담았다.


이 밖에 곽진의 이번앨범에는 음악을 만들기로 결심한, 중요한 시간 '20091123', 언젠가 현재의 거주하고 있는 제주도를 떠나 생활하게 될 때 낯선 사람들, 낯선 장소, 낯선 생활들에 익숙해지려고 노력해야 할 때 고향에 관한 기억과 함께 잠시의 휴식을 가지겠다고 과거와 미래의 시간을 모두 담은 'Time-Trip', 우리에게는 스스로 위안할 수 있는 곡 필요한 시간을 노래한 'Time For me', 이와 상대적인 사회 속에서 강요에 의하여 할 수 밖에 없는, 소모되어 가는 안타까운 시간을 노래한 'Push'가 수록되어 있다.


또한, 삶을 살아가면서 가장 행복하다고 느낄 때, 가장 불행하다고 느낄 때 문득, 시간이 멈춰버리기를 희망하며 멈춰버린 세상 속의 모습을 상상할 때가 있다. 이러한 사람들이 꿈꾸는 상상속의 세상에 관한 'Pauseland'(멈춰버린 시간)이 수록되어 있으며, 우리가 결코 어떠한 방법으로도 피할 수 없는 시간의 끝, 그래서 더욱 두려운 죽음에 관하여 '죽음'은 무섭고 두려운 것이 아니며 '시간'속을 통과해온 이들이 더 큰 시간 속으로 향하는 아름다운 순간임을 담고 있는 'A Dios Vais'(신에게 가는 중) 등이 수록되어 있다.
이처럼 이번 곽진 그의 앨범에는 한 인간의 통과하는 시간의 순간 순간을 담았다.


특히 이번 앨범의 수록곡 중 수많은 '시간'들이 모여서 이루어지는 넓은 '시간' 즉 세계에 관한 노래도 수록되어 있다.

'Einstein's Watch'에서는 자신의 경험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시간의 상대성 이론을 주장한 아인슈타인을 통하여 조직사회 속에서 개인의 사고보다는 조직체계의 통념에 의하여 점차 시간, 즉 세계를 바라보게 되는 현실에 관한 안타까움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