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다울 프로젝트

다울 프로젝트

공유하기

지평권

앨범유형
싱글/EP , 국악 / 가요
발매일
2011.05.01
앨범소개

다울프로젝트 '아리랑' (김연아의 아리랑)


2011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 곡으로 김연아가 선택한 '오마주 투 코리아'가 바로 다울프로젝트의'아리랑'이다.


이곡은 한국드라마 음악계의 거장 '지평권'음악감독이 직접 추진하고 있는 한국음악의 세계화에 일환으로 만들어진 곡이다. 아리랑의 편곡은 음악감독 지평권과 헐리웃 영화음악의 거장 'Robert Lesile Bennett'이 힘을합쳐 공동작업으로 이루어낸 작품이다.


- 우리의 귀에 너무도 익숙한 한국 대표민요 아리랑

수 없이 많은 아리랑이 편곡되었지만 정작 오케스트라로 편곡된 아리랑은 얼마되지 않는다. 세계각국에서 이미 인정받은 훌륭한 멜로디 라인임에도 불구하고 정작 기억에 남는 오케스트레이션 곡은 많지 않았다. 이런 의미에서 국악과 양악의 적절한 크로스오버를 통해 현대감각에 맞도록 제 편곡 되어진 새로운 다울프로젝트의 '아리랑'은 세계인의 가슴에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다울 프로젝트는, 지평권 음악감독과 서희태 지휘자, 그리고 밀레니엄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이재환 단장 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 이다.

한국 전통문화의 대중화,현대화,그리고 세계화를 모토로 오케스트라의 세련된 화성적 색체위에 한국 민요의 우아한 선율을 수놓고 한국 전통 국악 연주자의 화려한 색감을 더할 것이다. 단순히 들려주는 음악이 아니라 보여지고 만져지는 한국의 울림으로 재창조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