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HE ROAD NOT TAKEN

THE ROAD NOT TAKEN

공유하기

신혜성

앨범유형
정규앨범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1.06.16
앨범소개

'The Road Not Taken'
그 길 어디쯤 들리는 소리, '째각째각'


진정한 뮤지션의 모습으로 진화하는 아이돌 출신의 본보기, 신혜성!
2011년 6월 16일, 정규 4집 'The Road Not Taken' 발매!


2011년 6월, 진정한 뮤지션으로 거듭나고 있는 신혜성, 그가 우리 곁으로 돌아온다!


신혜성의 이번 정규 4집 앨범 'The Road Not Taken'은 지난 2009년 2월 발매된 솔로 3집 Side 2 'KEEP LEAVES' 이후 2년 4개월여 만에 발매되는 정규 앨범으로, 그 동안 신혜성과 그의 음악을 애타게 기다려온 많은 팬들에게 더 없이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6월 16일에 발매되는 정규 4집 앨범 'The Road Not Taken'에는 타이틀 곡 '째각째각'을 포함 해 대한민국 최고의 보컬리스트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영준'과 함께 한 '조금 더 가까이'와 지난해 겨울 단독 콘서트 'Close to you'에서 선 공개 돼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던 실력파 모던 록 그룹 메이트 '임헌일'의 곡 '생각해 봐요', 13년 우정을 보여주는 신화의 멤버 '에릭'이 참여한 '안녕 그리고 안녕' 등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 곡 '째각째각'은 신혜성의 '거울', 신화의 'Brand New', 'Angel', SG 워너비의 '라라라' '내사람', 이기찬의 '미인' 뿐 만 아니라 신혜성의 정규 1집부터 이번 정규 4집까지 모두 참여, 신혜성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국내 최고의 작곡가이자 작사가인 안영민의 곡으로, 신혜성의 특유의 감미로우면서도 애절한 보이스가 곡의 느낌을 한층 더해주고 있는 발라드 곡이다.


특히, '째각째각'은 신혜성이 직접 작사에 참여, 사랑하는 연인이 떠나는 모습을 지켜볼 수 밖에 없는 가슴 아픈 이별 이야기를 섬세하게 담아내 4집 앨범에 대한 그의 애정이 얼마나 깊은지 보여주고 있으며, 싱어송라이터로서 한 걸음 한 걸음 내딛고 있는 그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이렇듯 이번 앨범은 신화의 '에릭', 브라운 아이드 소울 '영준', 모던 록 그룹 메이트 '임헌일' 등 최고의 뮤지션 군단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인 것은 물론 신혜성이 직접 참여, 음악적으로 성장해가고 있는 신혜성의 모습을 확인하기에 충분한 앨범이다.


또한, 신혜성은 이번 정규 4집 앨범 발매로 디지털 싱글 앨범이 넘쳐나는 음반 시장에서 꾸준히 이어지는 정규앨범 발매와 관객과 함께 호흡하며 음악적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콘서트를 통해 아이돌 출신의 한계와 편견을 깨고 오로지 음악으로 승부하는 진정한 뮤지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1세대 아이돌의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2년여 만에 발매되는 정규 앨범인 만큼 소장가치를 높이기 위해 신혜성의 각각의 다른 사진이 수록된 화이트 박스의 'H 버전'과 오렌지 박스의 'S 버전'으로 두 가지 패키지 디자인이 출시,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신혜성의 다양하고 색다른 스타일을 담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2011년 6월 16일, 'The Road Not Taken'... 신혜성, 오직 음악에 대한 열정과 함께 '가지 않은 길'을 걷게 될 그의 앞날을 기대해본다!


신혜성, 정규 4집 타이틀 곡 '째각째각' 통해 감성 작사가로 변신!
감미로운 보이스의 신혜성이 이번에는 감성을 자극하는 작사가로 우리를 찾아 온다.


타이틀 곡 '째각째각'에 공동작사로 참여한 신혜성, 약 2년 4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준비해 온 정규 4집 앨범에 대한 그의 애정이 얼마나 깊은지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부분으로 앨범 속 깊이 스며들어 있는 신혜성의 손길에서 특별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연인의 안타까운 이별 모습을 섬세하게 표현한 감성적인 가사에 앞으로 보여줄 그의 음악성에 대해 팬들은 물론 관계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오는 6월 24일~26일 3일간 단독 콘서트 개최! 공연형 가수로 완벽 자리매김!!
오는 6월, 신혜성이 서울에서 3일간의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지난 2010년 12월 단독 콘서트 'Close to you'로 많은 팬들과 함께 했던 신혜성이 오는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서울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SHIN HYE SUNG 2011 Tour in SEOUL - THE ROAD NOT TAKEN'라는 타이틀로 단독 콘서트를 펼친다.


이번 서울 콘서트에서는 정규 4집 앨범의 타이틀곡인 '째각째각'은 물론 신곡들을 처음 선보이는 자리로 신혜성의 새로운 음악을 기다리는 팬들의 갈증을 입증하듯 티켓 오픈과 동시에 3일 공연 전석이 매진되는 매진사례를 겪은바 있다.


그를 기다려온 많은 팬들의 마음을 아는 신혜성이기에 3일간 그 기대를 져버리지 않을 최고의 무대를 선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공연을 통해 관객과 함께 하며 무대를 즐기고 무대를 사랑하는 공연형 가수로 완벽 자리매김한 '뮤지션 신혜성'의 모습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ALBUM REVIEW' -


1. 다른사람 사랑하지마
Lyrics & Composed & Arranged by 박창현
이 곡은 신혜성의 '같은 생각', Fly to the Sky 의 'Missing you', 동방신기의 'Hug' 등을 작곡한 박창현 작곡가의 곡으로 피아노 선율과 감미로운 신혜성의 보이스를 잘 느낄 수 있는 곡이다.


2. 째각째각
Lyrics by 신혜성, 안영민 / Composed & Arranged by 안영민
이번 정규 4집의 타이틀 곡인 '째각째각'은 신혜성의 '거울', 신화의 'Brand New', 'Angel', SG 워너비의 '라라라', '내사람' 등을 작곡한 유명 작곡가이자 작사가인 안영민의 곡으로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화려한 스트링의 구성으로 웅장한 느낌을 준다. 사랑하는 연인이 떠나는 모습을 지켜볼 수 밖에 없는 가슴 아픈 이별 이야기를 담은 가사는 신혜성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4집 앨범에 대한 애정이 얼마나 큰지 보여주고 있어 그 특별함을 더해주고 있다. 또한, 신혜성의 특유의 감미로우면서도 애절한 보이스가 안타까운 가사의 느낌을 한층 더해주고 있다.


3. 생각해봐요
Lyrics & Composed & Arranged by 임헌일
'생각해봐요'는 지난 2010년 12월 열렸던 단독 콘서트 'Close to you'에서 선 공개 되어 당시 팬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곡으로 실력파 모던 록 그룹 메이트의 보컬이자 기타리스트인 임헌일이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았다. 일렉트로닉 기타 멜로디로 시작되는 이 곡은 헤어진 연인과 행복했던 시간들을 떠올리며 한 번쯤은 그때의 기억을 떠올려 달라는 가사와 함께 강하면서도 경쾌한 리듬이 돋보이는 곡이다.


4. 조금 더 가까이 (Duet. 영준)
Lyrics by & Composed & Arranged by 고영준, 전홍준( JAY&JUN)
이 곡은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꼽히는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보컬 영준과 뮤지컬 음악계에서 다양한 편곡 활동과 기타리스트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전홍준이 작곡팀 JAY&JUN(고영준, 전홍준)으로 뭉쳐 작사, 작곡, 편곡울 맡았다. 가사 또한 JAY&JUN(고영준, 전홍준)이 참여, 헤어진 연인을 가슴 속에서 떠나 보내지 못한 채 조금씩 더 가까이 내게 돌아오기를 바라는 애절한 사랑 이야기를 담은 가사와 아름다운 피아노, 기타 선율에 깊은 울림을 전해주는 관악기 브라스의 표현력이 합쳐진 색다른 소울 발라드 곡으로 탄생했다. 여기에 신혜성의 감미로운 보이스와 영준 특유의 소울적인 보이스는 이별을 실감하지 못하는 남자의 심정을 가슴 깊이 전하고 있어 곡의 분위기를 더해주고 있다.


5. Special love
Lyrics & Composed & Arranged by 이상인
재즈 밴드의 구성으로 리드미컬한 리듬이 밝고 상쾌한 계절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곡으로 화려한 Brass(브라스: 관악기)와 박자감 있는 피아노가 잘 어우러진 곡으로 후반부 신혜성의 파워풀한 보컬과 코러스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얼어있던 사랑의 감정이 한 여자를 만나면서 새로운 기쁨을 얻게 된 사랑의 빠진 남자의 심경 변화를 표현한 가사가 신혜성의 노련함이 돋보이는 보컬과 어울려 곡의 느낌을 한 층 더 돋보이게 만들어주고 있다.


6. 별을 따다
Lyrics by 안영민 / Composed by 안영민, 이유진 / Arranged by 이유진
유명 작곡가이자 작사가인 안영민과 작곡가 이유진의 곡으로 경쾌한 멜로디와 밝은 곡 구성이 시원한 여름을 생각나게 하는 곡이다. 세상에 지치고 무너져도 그대가 있다면 그 어떤 것도 좋다며 연인에게 사랑을 맹세하는 남자의 진심을 느낄 수 있는 가사가 곡의 경쾌함을 더해주고 있다.


7. 이별을 꿈꾸다
Lyrics by 김태훈 / Composed 김영욱/ Arranged by 이정엽
도입부부터 시작되는 통기타의 아름다운 선율과 부드럽고 감미로운 신혜성의 보이스를 느낄 수 있는 발라드 곡이다. 사랑하는 연인과의 헤어짐을 생각하며 이별을 꿈꾸는 가사가 잔잔한 멜로디와 잘 어우러진 곡이다.


8. 너 없인
Lyrics & Composed & Arranged by 하정호
린 '보통 여자', 조성모 '행복했었다', 브라이언 '가지마'를 비롯해 거미, 빅마마, 플라이투더스카이, BMK 등의 당대 최고의 가수들과 호흡을 맞추며 주옥 같은 감성 발라드 곡을 만든 스타 작곡가 하정호가 신혜성의 2집 타이틀곡 '왜 전화했어', 3집 '사랑하기 좋은 날 이후' 다시 한번 신혜성의 정규 4집을 위해 작사, 작곡, 편곡까지 맡은 곡이다. 이 곡은 유명 기타리스트 홍준호가 선사하는 어쿠스틱함과 재즈틱한 기타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곡으로, 최 소한의 악기 구성으로 신혜성의 감미로운 목소리를 조금 더 섬세하게 느낄 수 있는 발라드 곡이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아름다운 기타 선율이 떠나간 연인을 잊지 못해 다시 돌아와 주기를 바라는 애절한 가사의 느낌을 더해주고 있다.


9. Before & After
Lyrics & Composed & Arranged by 송양하, G-high
'Before & After'는 최근 슈퍼스타K 출신 김보경 '잊어도 지워도'와 이선희, 김건모, 이승기, 애프터 스쿨, 지아, 일본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한 쿠라키 마이 'Beautiful' 등의 작곡가 송양하와 김건모, 이승환, 카라, 인피니트 등의 곡을 작곡한 G-high 작곡가가 공동 작곡한 곡이다. 또, 반복적인 리듬이 매력적인 신나는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사랑하는 연인을 만나기 전과 후의 달라진 모습을 'Before & After'라는 제목으로 재미있게 표현해 한 번 듣고도 금방 따라 부를 수 있는 곡이다.


10. 안녕 그리고 안녕 ( Feat. Eric , 남규리)
Lyrics by 강은경, Eric / Composed & Arranged by 김건우
이 곡은 K.will,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제아, 미료 등 최고의 가수들이 참여한 힙합 프로젝트 앨범 '블루브랜드(Blue Brand)'의 작곡 및 프로듀싱과 최근 '슈프림팀'과 '브라운 아이드 소울' 영준의 Collaboration 앨범 `Ames Room`의 프로듀서이자 타이틀 곡 '그땐 그땐 그땐'을 작곡한 김건우가 작곡을 맡았다. 가사 역시 국내 최고의 작사가 강은경이 참여, 만남과 이별의 의미를 모두 내포하고 있는 '안녕'이라는 단어의 중의적인 표현을 사용해 '안녕'으로 시작해 '안녕'으로 끝나는 사랑 이야기를 담아냈으며, 슬픈 내용의 가사와는 상반된 미디움 템포의 멜로디는 누구라도 흥얼거리게 만드는 중독성 있는 곡으로 탄생하였다. 여기에 신혜성 특유의 감미롭고 애절한 보이스와 신화 '에릭'의 강렬한 랩은 이별에 아파하는 남자의 심정을 대변하며, 도입부와 중간중간 들려오는 '남규리'의 맑고 나지막한 음성은 곡의 서정적인 곡의 분위기를 더욱 잘 살려준다. 특히, 에릭은 피처링뿐만 아니라 랩 메이킹까지 참여하는 등 신혜성과의 빛나는 우정을 보여줘 가요계 핫 이슈로 던져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