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It's Show Time

It's Show Time

공유하기

레트로밤 (Retro Bomb)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11.07.29
앨범소개

식상한 음악에 지친 이들에게 던지는 Retro Bomb의 첫번째 메세지!
2011년 여름, 그들의 뜨거운 Show가 시작된다.


서로 다른 곳에서 서로 다른 음악을 해오던 세 사람. 뻔한 진행과 비슷한 멜로디의 수많은 곡들에 식상함을 느끼며 음악인으로써의 회의감에 빠져들고 있던 2010년 여름. 그들이 직접 세상에 없던 음악을 만들고자 하는 큰 포부와 함께 의기투합하게 된다.


그들의 음악은 기존 대중가요의 틀과 형식에서 벗어나 새롭고 도전적인 스타일과 사운드를 추구함과 동시에, 음악 전반적인 기반은 funk, disco, Rock등의 기본적인 장르에 두고 있어, 일반 대중들이 즐기기에도 충분한 팝음악으로 탄생했다. 자칫 젊은 혈기만으로 하는 음악일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들도, 이들의 경력을 보면 이내 기본기마저 탄탄한 '올드루키'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보컬인 '흑태'는 이미 2005년 '후(Hoo)'라는 예명으로 가요계에 진출, 국내 최고의 작곡가들과의 작업을 통하여 정규 1집 앨범을 발매하고 8개월간 공중파 3사 TV, 라디오를 비롯한 케이블 방송 등의 경력을 쌓아옴과 동시에, 패션 브랜드 'Gear By Saen'의 런웨이 음악을 프로듀싱 하는 작, 편곡 실력까지 갖추고 있다.
베이시스트 '호베'는 'KIMMASTER' 밴드를 통하여 수많은 라이브 경력을 쌓아오며 슈프림팀, 나윤권, PRIMARY, 리쌍, Double-K, 버벌진트, 심수봉 등 국내 최고 뮤지션들의 라이브와 레코딩 세션을 해온 실력파 베이시스트이다.
또한 팀의 막내인 기타리스트 '준타' 역시 여러 뮤지컬 무대와 클럽 라이브 무대를 통해 많은 경험을 쌓은 바 있다.


이런 그들이 드디어 첫번째 싱글 앨범 'It's Show Time'을 선보인다. 이 곡은 '비슷한 멜로디들 넌 그런거나 따라해'라는 가사에서처럼 기존의 식상한 음악들을 비판함과 동시에, 앞으로 펼쳐질 Retro Bomb만의 성대한 Show가 시작됨을 알리고 있다. 이번 싱글은 Rock에 기반을 두고 있으나, 기존의 Rock과는 다른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마치 외국의 유명한 힙합 프로듀서 'Danger Mouse'가 영국 밴드 'Gorillaz'나, 프로젝트 팀이었던 'Gnarls Barkley'를 프로듀싱 한 것 같은 크로스오버적인 질감을 맛볼 수 있는 곡이다. 이것이 바로 전혀 다른 장르의 음악을 해오던 세 사람의 에너지가 결합된 결과물이라 할 수 있겠다. 앞으로 나올 Retro Bomb의 음악들은 만드는 자신들도 예측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들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