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URN

TURN

공유하기

박솔

앨범유형
싱글/EP , 블루스/포크 / 가요
발매일
2011.08.04
앨범소개

당신의 손길을 통해 세상에 울려 퍼지게 된 두 번째 감동의 소리!

Support Your Music project vol.2

 

박솔 [TURN]


About SYM

Support Your Music(이하 SYM)은 아티스트가 다른 자본의 개입 없이 자신의 음악을 음반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음악 프로젝트로, 문화 포털 민트페이퍼와 소셜 펀드레이징 사이트 콘크리트가 함께 합니다.

 

About 박솔

SYM 두 번째 프로젝트 주인공으로 선정된 박솔은 '따뜻한 음악, 편안한 음악, 생각할 수 있는 음악'을 노래하고, 또 들려주고 싶어하는 싱어송라이터입니다. 2010년 1집 [The Song is You]를 발매하고 현재 홍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라이브 무대에서 활동하며 진솔한 노랫말과 친숙함으로 자신을 알려나가고 있습니다.

 

TURN

SYM을 통해 뮤지션 박솔은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평소 동경했던 선배 아티스트와의 만남과 조언은 그의 음악적 뿌리에 좋은 거름이 됐고, 다른 음악 성향을 가진 나루와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음악을 실현할 수 있게 됐습니다. 2개월 남짓의 짧은 기간 동안 박솔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많은 것을 결정했습니다. 이번 음반 제목인 [TURN]에 박솔은 그 모든 경험에 대한 의미를 부여합니다. 잠깐 가던 길을 멈추고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되돌아 보며, 박솔은 새로운 세상으로 나설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잘 다듬어진 멜로디 메이커의 결정 [TURN]

싱어송라이터로서 박솔의 가장 큰 장점은 수려한 멜로디 메이킹입니다. 특히 SYM을 통해 영상으로 먼저 공개된 '불면증'은 1집과는 전혀 다른 보컬리스트적인 잠재력을 드러내기에 충분했고, 공동 프로듀서인 나루의 편곡은 평소 박솔이 꿈꾸던 모던록적 감성을 발현시켜 주었습니다. 그 동안 달콤한 멜로디를 들려주던 박솔의 또 다른 면모와 가능성은 'Cry'와 '그 숨 막힐 듯이 아름다운'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1명의 후원자들의 도움으로 완성된 이번 음반에는 좋아서 하는 밴드의 안복진이 아코디언 연주로, 또한 박솔의 오랜 친구이자 음악적 동료인 홍영호가 퍼커션 연주로 참여하였습니다.


Support Your Music

SYM 두 번째 프로젝트를 통해 점점 더 인간적인 관계의 고리가 만드는 긍정의 메시지에 믿음이 생깁니다. 그리고 SYM 아티스트들에게 여러분이 어떤 의미로 존재하는지 조금씩 알아갑니다.

'너와 나의 음악'을 '우리의 음악'으로 만들어주는 첫걸음.

우리는 당신의 음악을 후원합니다. Support Your 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