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수호

수호

공유하기

박완규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12.03.05
앨범소개

박완규 3번째 싱글앨범 (수호) 발매

 
2012년 최고의 핫이슈 박완규 가 3번째 싱글로 돌아온다.

곡에 대한 남다른 해석과 인생을 담아내어 '나는 가수다'에서 온갖 이슈를 만든 박완규가 그의 영원한 멘토이자 스승인 김태원과 부활 멤버들과 함께 작업한 3번째 싱글로 성숙해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이번 싱글이 갖는 남다른 의미는 아마도 박완규 김태원 두 명 모두 벼랑 끝에 몰려 있다가 재기 하면서 인생과 사랑에 더욱 진중해지고 한발 다가가 참 아름다움의 의미를 곡과 노래로 담아 냈다고 충분히 자부하는 싱글이다.

 
'어쩌면 네버 엔딩 스토리를 능가 할꺼야' 라고 스치듯 이야기한 김태원의 독백처럼 타이틀곡 “수호”가 가지는 의미는 박완규와 김태원 더 나아가 대중음악계에 새로운 한 획을 긋기를 염원한다.

 

봄이 다가오는 시점에 힘찬 기지개를 켜는 박완규의 모습을 우린 노래로 기대해 봐도 무척 설레고 흐믓할 듯 하다.

 
1. 수호

김태원이 심혈을 기울여 작곡한 곡이다. 바쁜 시간을 쪼개어 코러스 까지도 직접 참여하며 애정을 기울인 곡으로 곡이 갖는 키포인트는 “웅장함”이다.

어쩌면 우린 넓은 무대에서 박완규와 풀 오케스트라와 김태원의 기타가 어우러진 모습을 곡으로 상상이 가능할지도 모른다.
 
2. 사랑해서 사랑해서

이 곡은 김태원과 박완규가 조금 더 힘든 시기에 만들었던 곡으로 그 당시의 아픈 느낌을 이번에는 조금 더 아름답게 담아내려 노력한 곡이다.

이 곡에는 박완규가 겪었던 아픔을 김태원이 같이 어루만지며 작곡한 곡을 부활의 서재혁이 프로듀서 하며 조금은 덜 아프게 그리고 아름답게 만들었다.
 
3. 수호 (피아노 버전)

피아노와 노래 그리고 김태원의 코러스가 가지는 매력 만으로 '아카펠라'풍으로 재 해석한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