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Unmastered 23

Unmastered 23

공유하기

팔로 (FarLaw)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2.09.12
앨범소개

랩퍼송라이터 팔로의 입대 전 마지막 EP, Unmastered 23 공개!

 

랩퍼송라이터 팔로가 입대 전 마지막 EP인 Unmastered 23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2010년 이후 꾸준히 내며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 받아 온 달달한 사랑노래들은 물론, 그가 늘 하고 싶어도 참아온 이야기들을 담아냈다.

 

첫 번째 트랙인 시발 (始發)은 다름에 대한 정의와 변화를 맞는 자세에 대해 평소 팔로 주변에서 일어나는 상황으로 강하게 랩을 하며 새로운 시작에 대한 다짐을 보였다. 두 번째 트랙인 Acoustic Love (감성변태)는 팔로 특유의 달달한 멜로디로 여성에 대한 고백을 담았다. 녹음 시 들어가는 모든 잡음과 웃음소리 등을 하나도 제외하지 않고 넣어, 더욱 고백하는 사람의 모습이 그려지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트랙엔, 박서쇼3의 프리스타일 랩퍼 ACSERUM (악세럼) (of Paranormal Classic)이 참여해 설레는 마음을 더했다.

 

타이틀 곡인 그래 아프겠지 (So Sick)은 애절한 멜로디의 훅과 함께, 여성 랩퍼 존중(of 1x1)과 팔로가 남녀의 이별상황을 잔잔하게 그려냈다. 특히 이 곡은 2012년 5월 공개된 'Cuz U (feat. Paranormal Classic, Why-D)' 뮤직비디오의 인트로에서 흘러나와 화제가 된 적이 있다. 네 번째 트랙인 장미와 치즈케익 (am 4_30)은 오해하여 헤어지자는 여자친구에게 끊임 없이 변명하며 매달리는 내용으로Over Resurrection의 Goz가 피쳐링하여 간절함을 더했다. 노래의 시작과 끝, 중간에 곡을 좀 더 익살스럽게 해주는 ACSERUM of Paranormal Classic, 효진, 한별이 나레이션으로 참여했다.

 

다섯 번째 트랙인 The Last Friday (밤샘)는 오늘이 마지막 금요일인 것처럼 사랑에 빠져 밤새 함께 보내자는 내용으로 El I am과 Frescott Hilly로 구성된FlyEar가 맛깔나는 랩을 더했다. 여섯 번째 트랙인 홀로 남은 나 (Lonely) (Feat. 존중of 1x1) 는 꿈을 향해 걸어가면서 느껴지는 외로움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일곱 번째 트랙인 Things & Luv (정리하기)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물건에 담긴 추억들 때문에 쉽게 정리할 수 없는 상황을, 이별 후 상대에 대한 마음을 정리하기 힘든 것과 비유해 풀어놓은 곡이다. 마지막 트랙인 부모님 전상서 (전구와 생선가시)는 제목 그대로 입대를 앞둔 팔로가 부모님께 평소에 하지 못한 말을 남긴 편지와 같은 곡이다. 이 곡은 팔로의 첫 EP, 로맥틱코미디의 '지금 고백할께'에 참여했던 Mkey가 함께하여 맛을 더해줬다.

 

팔로는 이번 앨범을 통해 '얘가 이런 음악도 해?'라는 생각을 하게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과 함께 국방의 의무를 잘 마치고 돌아와서 다시 만나 뵙겠다고 했다. 더불어 팔로의 이번 EP는 깔끔하거나 다듬어진 앨범에서 벗어나, 팔로의 입대 전 마지막 공연장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고 한다.

 

Credits

Produced by FarLaw
Mixed by FarLaw
All Composed by FarLaw
All Arrangement by FarLaw
lyrics by FarLaw, jonjung, ACSERUM, Frescoot Hilly, El I Am, Goz, MKey
Recorded by FarLaw
@2012 BNTB, BestSkoool / FarLaw a.k.a Jaeche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