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La Puerta

La Puerta

공유하기

진선 (JinSun)

앨범유형
정규앨범 , 크로스오버 / 클래식
발매일
2012.12.06
앨범소개

"버튼과 사랑에 빠진 천재 반도네오니스트", JinSun [La Puerta]


그녀가 들려주는 마성의 멜로디
별난 천재 반도네오니스트 'JinSun' 의 첫 야심작 [La Puerta]


반도네오니스트 JinSun(진선)이 2012년 12월 그녀의 첫 데뷔앨범을 선보인다. 그녀의 앨범은 6일 정규앨범으로 발매되며 발매에 앞서 먼저 디지털 앨범으로 두 곡을 선 공개하였다. 그녀의 야심작인 이번 데뷔앨범은 JinSun의 스물 여섯, 희노애락이 모두 담겨있는 앨범이며 국내에서 손꼽는 반도네오니스트 JinSun을 설레임과 기대 속에 만나볼 수 있다.


반도네온 하면 탱고를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겠지만 이번 앨범에는 탱고라는 하나의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탱고, 클래식, 뉴에이지, 재즈 등 다양한 장르가 담겨져 있어 반도네온의 소리가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간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La Puerta'는 스페인어로 '문'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피아니스트 박종훈이 작곡하였으며 제목처럼, 반도네온을 통해 세상으로 나간다는 의미를 담고있어 아티스트 JinSun이 더욱 애착을 가지는 곡이기도 하다. 경쾌하지만 고독한 느낌의 멜로디 선율을 마성의 반도네온 소리로 들어볼 수 있다. 또한 JinSun이 이번 앨범에서 직접 작곡한 'IL SOGNO(꿈)'는 JinSun이 이태리에 있을 때 자신이 살던 마을의 해질녘 모습을 추억하며 쓴 곡이다.


"해질녘 마을 전체가 붉게 물들고, 그 노을 빛을 따라 걸으면 바다 위 다리에 도착한다. 그 순간은 마치 꿈처럼 JinSun 자신을 위해 온 세상이 멈춘 것 같았다."


JinSun의 [La Puerta]의 프로듀서와 편곡은 뉴에이지, 재즈, 드라마ost, TV다큐멘터리ost, 영화음악, 음반 프로듀싱 등 다방면에 걸쳐 꾸준한 활동을 펼쳐 온 피아니스트 박종훈이 맡아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