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김지민 2010 (으샤)

김지민 2010 (으샤)

공유하기

김지민

앨범유형
싱글/EP , 트로트 / 가요
발매일
2010.10.25
앨범소개

믿을 수 있는 메이커 MADE IN KIM JI MIN

 
김지민! 그동안 3집 앨범 곡예사의 첫사랑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던 그가 야심찬 3.5집 격인 싱글앨범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으샤”로 성인가요계를 평정하러 왔다. 곡예사의 첫사랑으로 공중파 방송과 라디오 그리고 각종 케이블TV에서 꾸준히 사랑 받으며 방송 출연섭외 1순위를 차지하고 MC로서의 역량까지 과시 하던 그가 갑자기 들고 나온 카드이기에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 으샤!
첫 번째 곡 타이틀 '으샤'는 신인 작곡가 위용복의 디스코 리듬의 밝고 신나는 곡이다. 합창단으로 오랫동안 활동해 온 그는 최근에 서주경, 박주희, 김연자, 문채령, 한규철 등에게 곡을 주며 화려하게 신고식을 치뤘다. 현장에서 축적해온 노하우를 잘 살려 깔끔하면서도 맛깔스런 멜로디와 리듬을 잘 잡아내는 작곡가다. 희망과 용기의 메세지가 담긴“으샤”편곡은 멜로디나 가사의 느낌을 최대한 반영하여 전주부터 라인 구성에 힘을 실었다. 브라스 라인으로 강열함을 느낄 수 있게 편성했고 기타로 하여금 강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편곡 되었다. 부분 부분 절도 있는 섹션 구성으로 멜로디 라인이 더욱 부각될 수 있도록 하였고 전간주 후반부에 브라스와 코러스를 같은 라인으로 편성하여 절묘한 조화를 이룰 수 있게 한곡이다.

 

늘 연구와 연습에 몰두하며 열정을 불사르는 드러머 강수호의 파워 있는 드럼과 환상적인 함춘호의 기타연주, 그리고 김건모의 콘서트와 각종 성인가요 프로그램에서 브라스를 맞고 있는 SAXOPHONE 배성일, TRUMPET 장성민, TROMBONE 어용수의 찰떡궁합 연주는 이 노래의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다. 여기에 김지민의 절제된 듯 터져 나오는 파워풀한 목소리는 한번만 들어도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된다 하겠다. 또한“으샤”는 성인가요계 리믹스의 선두주자 최두련의 리믹스버전과 함춘호의 기타연주가 돋보이고 애절함과 슬픔, 그리고 절제된 가운데서 힘 있게 표현이 된 김지민의 또 다른 목소리를 조용하게 감상할 수 있는 어쿠스틱 버전이 음반에 함께 수록되어 있다. 월드컵 으샤는 응원가로 한번 들어도 선수들의 사기와 응원단들의 열광을 바로 끌어낼수있을 만큼 힘있고 경쾌한 곡이다

 
모든 국민이 평안할 때 까지 브라보~
언제나 서민들의 땀 냄새 가득한 틈바구니 속에서 그들의 마음과 그들의 애환과 그들의 삶을 피부로 느끼며 가슴에 담아 노래로 승화시켜 왔던 김지민, 그래서 그의 노래에는 꾸밈이 없다. 시원시원한 보이스 컬러와 풍부한 음색의 뛰어난 가창력과 뜨겁고 화려한 무대 매너가 말해주듯이 열화와 같은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그이기에 그의 싱글앨범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으샤'가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