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Red Candle

Red Candle

공유하기

손담비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3.12.23
앨범소개

무대를 사로잡는 댄싱 퀸 손담비의 이유 있는 변신
손담비의 새로운 가능성 [세번째 디지털 싱글 Red Candle]


발매하는 앨범마다 가요계를 들썩이게 해왔던 손담비가 새로운 장르의 음악으로 신선한 충격을 안기며 1년여 만에 가수로 컴백 했다.


손담비가 2012년 11월 발매했던 [네번째 미니 앨범 눈물이 주르륵] 이후 1년 여 만에 가수의 모습으로 돌아 왔다. 오랜만에 발매하는 앨범이기에 한걸음 더 나아간 자신의 성장을 보여주기 위해 특별한 준비를 했다.


세 번째 디지털 싱글 'Red Candle'은 가수 손담비의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음악성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한 새로운 도전이었다. 그간 가요계의 댄싱 퀸으로 손꼽히며 무대 위의 퍼포먼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손담비는 댄싱퀸이라는 이미지에 가려 대중에 보이지 못했던 보컬 리스트로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선보이는 특별한 곡으로 'Red Candle'을 선택 했다.


'Red Candle'은 언뜻 손담비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스타일의 전형적인 보사노바 곡으로 가수이며 최근 작곡가로서의 재능을 인정받고 있는 샤이니의 종현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곡이다. 그간 다양한 댄스음악을 선보이며 빠른 템포와 리듬을 가진 노래들을 선보여 왔던 손담비 이지만 독특한 리듬감과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멜로디의 보사노바는 한번도 도전해 보지 않았던 장르의 음악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Red Candle'은 몽환적이고 섹시한 손담비의 목소리에 맞춤 옷을 입힌 것처럼 딱 맞아 떨어진다. 재즈와 삼바의 결합인 보사노바 장르를 표현하기 위한 악기들의 화려한 연주에 손담비의 목소리가 함께 어우러져 신비로움 까지 더했다. 거기에 쉽게 녹아 내리고 약한 바람에도 꺼지는 향초의 불안함을 사랑에 빠져 설렘과 불안을 동시에 가지게 된 사람의 마음에 빗댄 가사가 여자들의 감성을 자극 할 만큼 인상적이다.


손담비의 새로운 모습을 엿 볼 수 있게 하는 그녀의 [세번째 디지털 싱글 Red Candle]은 그녀가 보여줄 변화들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무대 위에서 춤을 추며 빛나던 손담비는 이제 새로운 도전과 함께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대중들 앞에 서게 될 것이다.


[Credit]


Composed by 김종현, 위프리키
Arranged by 정구현
Lyrics by 김종현
Recording Engineer 김대영 (PLEDIS Studio),
Mixing Engineer 최재영 (MOJO Studio)
Vocal Director 김종현, 정구현
Piano 소진, 정구현
Guitar 정구현
Chorus 천단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