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ruth Or Dare

Truth Or Dare

공유하기

가인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4.02.06
앨범소개

가인 세 번째 솔로 앨범 [Truth or Dare] 공개!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동시에 이끌어낸 [Step 2/4], 솔직하고 당당한 주체적인 여성상을 그린 [Talk about S]에 이어 진실과 소문, 그리고 그 소문을 대하는 자세에 대하여 이야기 하는 세 번째 솔로 미니 앨범 [Truth or Dare]로 가인이 돌아왔다. 이번 앨범은 브라운아이드걸스와 아이유, 써니힐을 제작한 조영철 프로듀서가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박진영, 이민수, 김이나, G.고릴라, 이효리 등 국내 최고의 작가진이 참여했다. 가인만이 할 수 있는 가식 없는 고백들이 담긴 이번 앨범은 새롭게 참가한 작가들의 시선까지 더해지면서 다시 한번 가인을 이슈의 중심으로 이끌 것이다.

 

소문에 대한 대답은 과연 진실 혹은 거짓으로 나뉘어질 수 밖에 없을까-하는 질문으로 시작된 이번 솔로 앨범은 단지 연예인의 이야기가 아닌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으로서 한 번쯤은 생각해볼 수 있는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앨범의 타이틀곡 [진실 혹은 대담] 역시도 우리가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어떤 것과 그 어떤 것의 실재적인 모습에 대한 풍자를 소재로 한 곡이다.

 

[진실 혹은 대담]의 뮤직비디오는 대중들이 이미지화 하고 있는 가상의 여가수 가인, 그리고 곁에서 함께 해온 스텝과 동료들이 바라본 가인의 모습, 그 소문과 진실에 대해 신랄하게 '폭로'하는 페이크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되었다. 이제껏 퇴폐와 섹시미가 공존하는 이미지로만 여겨졌던 가인의 또 다른 모습, 그리고 가인과 함께 해온 스텝들의 모습까지 가감 없이 담긴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그 모습들 중 과연 어떤 것이 진실일까 하는 궁금증을 남기며 마무리 된다.

 

타이틀곡 [진실 혹은 대담]과 선공개곡인 [Fxxk U]의 뮤직비디오는 [돌이킬 수 없는], [피어나] 등 가인의 매력을 감각적으로 끌어내온 황수아 감독이 뮤직비디오 연출을 맡아 음악 팬들에게 새로운 파격을 기대하게 하고 있다. 여성 아티스트가 넘을 수 없었던 암묵적인 금기들을 하나씩 지워온 가인은 이번 세 번째 솔로 미니앨범  [Truth or Dare]를 통해 또 하나의 한계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01. 진실 혹은 대담
작사: 김이나 / 작곡: 이민수

[돌이킬 수 없는], [피어나]의 김이나-이민수 콤비가 새로이 선보이는 [진실 혹은 대담]은 어반 계열의 미니멀한 사운드와 그루브한 베이스 라인이 잘 어우러진 펑키한 팝 뮤직이다. 도입부의 피아노 선율과 베이스 라인은 몽환적이고 대담한 느낌을 나타낸다. 연예인에게는 독이 될 수 있는 '소문'이라는 주제를 특유의 신선함으로 표현했다.

 

02. FxxK U (Feat. 범키)
작사: 김이나 / 작곡: 이민수

간결한 형식의 클래식 기타 연주가 돋보이는 템포감 있는 R&B 계열의 곡으로, 누구나 한번쯤은 느끼게 되는 솔직한 감정을 가식 없이 단도직입적으로 표현했다. 가인의 독특한 음색에 범키의 피처링이 더해져 만들어지는 미묘한 긴장감 속에서 너무 사랑해 도리어 불안한 아이러니한 심정을 느낄 수 있는 이 곡은, 차마 내뱉지 못하고 속으로만 품었던 애증에 대한 속 시원한 답이 될 것이다.

 

03. Q&A (Feat. 조권)
작사, 작곡: J.Y.Park 'The Asiansoul'

'우리 사랑하게 됐어요'에 이은 가인-조권의 두 번째 듀엣 곡이다. 이별을 마주한 남녀간의 대화를 그대로 가사로 옮겨 만든 발라드 곡으로, 박진영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이 잘 표현되어 있다.

 

04. Black & White
작사, 작곡: 이효리

여자의 내면에 존재하는 두 가지의 얼굴, 그리고 끝없이 피어나는 욕망에 대한 이야기를 빈티지한 인디팝사운드에 드라마틱한 전개로 완성한 곡이다. 대한민국 솔로 여가수의 상징적 아이콘인 이효리가 가인을 위해 직접 작사, 작곡하고 [10 Minutes]의 김도현 작곡가가 편곡을 맡았다. 이효리는 작품자로서, 섬세한 표현력과 BLACK & WHITE의 매력이 공존하는 여가수에 가인이 가장 적합하여 이 노래를 꼭 주고 싶었다 라고 덧붙였다.

 

05. 폭로
작사: 김이나 / 작곡: haihm

펑키한 리듬과 독특하고 절제된 사운드의 비트가 돋보이는 일렉트로닉 곡이다. 단순한 멜로디에 반해 질감이 풍부한 사운드로 완성된 이 곡은 김이나 작사가의 긴장감 있는 가사로 간결하지만 사운드 자체로 이미 몸을 움직이게 만드는 강렬한 인상의 댄스 트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