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삼청동에서 - 조태준 Digital Single Vol.2

삼청동에서 - 조태준 Digital Single Vol.2

공유하기

조태준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14.02.25
앨범소개

크라잉넛 캡틴 한경록과 하찌와 TJ 조태준
발라드 감성으로 만나다
2014년 봄날의 테마송 [삼청동에서]


홍대 3대 명절 중 하나라는 크라잉넛 한경록의 생일인 경록절. 몇 년째 꾸준히 경록절 무대에서 노래하며 끈끈한 우정을 보여준 조태준. 그가  2014년 봄, 한경록이 선물한 [삼청동에서]로 싱글을 발표한다.


관록의 베이시스트 민재현이 프로듀서로, 김홍갑,고경천,임주연 등 홍대 인디씬의 실력파 뮤지션들이 세션으로 참여한 [삼청동에서]는 발라드 감성이 충만한 락. 꽃이 떨어지는 삼청동 길을 연인을 떠나 보내고 터벅터벅 걸어가는 한 남자의 이야기다. 단순해 보이지만 점층적으로 감정이 쌓여가는 멜로디 라인, 공허한 가슴을 파고드는 슬라이드 기타가 강렬한 곡이다.


조태준은 2006년 일본 뮤지션 하찌와 함께 하찌와 TJ라는 팀을 결성하여, [장사하자][남쪽 끝 섬]으로 인기를 얻었다. 2010년 국내 최초의 우쿨렐레 밴드 '우쿨렐레 피크닉'의 멤버로 활동하며 다양한 공연을 펼쳐 왔으며, 비틀스 트리뷰트 밴드 '타틀즈'와 하와이 음악 밴드 '마푸키키'의 멤버로도 활동 중이다.


MBC 라디오 [FM음악도시 성시경입니다.]에 3년째 고정출연 중이며. 최근에는 KBS TV '1박 2일'에 성시경의 친구로 출연하여 구수한 사투리와 재미있는 입담으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하였다. 또한 그가 집필한 [조태준의 쉐리봉 우쿨렐레]는 우쿨렐레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의 필수교본으로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크라잉넛 캡틴 한경록의 꽁꽁 숨겨두었던 섬세한 감성과 조태준의 또렷한 보컬, 그리고 홍대씬 뮤지션들이 힘을 모아준 [삼청동에서]가 [벗꽃엔딩][봄봄봄]을 잇는 2014년 봄의 시즌송으로 새롭게 등극할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