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막다른길에

막다른길에

공유하기

감성주의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4.05.27
앨범소개

감성주의 [막다른길에]


신인밴드 감성주의가 봄과 어울리는 감성적인 노래로 오는 27일 첫 싱글을 발매한다.


감성주의의 첫 싱글 '막다른길에'는 지친 현대인을 위로하는 음악으로 어쿠스틱한 멜로디와 희망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노래이다. 보컬 류지혜의 속삭이듯 시작하는 첫 도입부로 듣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특히 가사와 어우러지는 발랄한 목소리는 따스한 봄날을 연상시킨다. 노래의 작사, 작곡을 맡은 류지혜는 '가장 힘든 시기에 이 노래를 만들게 되었다. 싱어송라이터로서 힘든 시기를 노래로 이겨낸 만큼 온전한 경험을 통한. 들으면 힘이 나는 노래를 만들고 싶었다.'고 타이틀곡에 대한 비화를 밝혀 기대감을 높였다.


싱글 수록곡인 '말해줄래'는 감성적이고 몽환적인 멜로디가 눈에 띈다. 또한 '관중 속의 고독'을 느끼는 현대인의 감성을 풀어낸 가사와 보컬 류지혜의 풍부한 감성표현이 합쳐져, '막다른길에'와 사뭇 다른 느낌으로 싱글 앨범 완성도를 높였다. 봄날씨와 어울리는 퀄리티 높은 음악이 담긴 '감성주의'의 첫 싱글 '막다른길에'는 홍대 인디계의 따뜻한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을 기대하는 바이다.


신인밴드 감성주의는 2013년 결성된 팀으로 류지혜(보컬) 김구호(기타)로 이루어진 감성적이고 서정적인 음악을 지향하는 혼성밴드이다. 홍대 클럽 '라디오키친' 정기 공연을 통해 고정팬을 확보한 홍대 인기밴드로 이름을 알렸다. '밴드오브브라더스', '그린플러그드 레드' 무대를 통해 실력을 입증하기도 하였으며, 오는 6월 1일 '그린플러그드' 무대를 앞두고 있다.


한편 앨범 발매와 함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함으로서 앞으로의 행보에 대해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달콤한 신인밴드 '감성주의'의 싱글 '막다른길에'는 오는 5월 27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