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Release Point#01

Release Point#01

공유하기

릴리즈 포인트 (Release Point)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4.05.30
앨범소개
[Release Point#01]

안녕하세요 저희는 박진영(작곡,보컬), 윤경열(작곡, 건반, 프로듀싱)으로 이루어진 릴리즈포인트라는 프로잭트 팀입니다.

우여곡절 끝에 정말 많은 분들의 감사한 도움 끝에 앨범이 발매하게 되었습니다. 앨범은 3곡 구성으로 되어있구요. 내용적으로 어느정도 연결 되어있습니다.

곡 소개해 드릴게요~

1. 서툴게 (V박진영 P윤경열 D이강원 B정명성)
미디엄 템포 발라드 느낌의 곡입니다. 사랑하는 마음을 알아주질 못하는 연인에 대해서 서운한듯 애틋한듯 읇조리며 이야기하는듯 답답함을 토해내는듯 하는 느낌의 발라드 곡입니다.

2. outro? (V박진영 EP윤경열 D이강원 B백승권, 정명성)
미들템포 펑키느낌의 곡이구요. 이별을 감지하는..관계의 균열을 감지하고 불안해하고 분노하는 누구나 느낄 수 있는 마음들을 펑키한 리듬과 구성위에 올려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더 빌드업하고 브라스 편곡하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언젠가... 

3. 잔인한사월 (V박진영 P윤경열 D이강원)
최대한 절제하고 미니멀한 발라드입니다. 마치 큰 홀에서 피아노 한대와 혼자서 부르는 듯한 느낌이 좋고 무게감있는 피아노 선율위에서 유영하는 보컬의 목소리가 인상적인 곡입니다. 짧은 만남 후에 헤어진 연인들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4월은 누구에게는 축복과 신록의 달이지만 누군가에게는 잔인하다고 생각하기에...

이렇게 3곡이구요. 즐겁게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커진 볼륨과 다양한 곡들과 인상적인 곡들로 또 뵐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Thanks to

윤경열 : 기분이 묘합니다. 2013년 여름에 구상만 했던 것이 1년간 우여곡절과 인고의 시간을 거쳐서 이렇게 음반으로 만나 뵐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인가..싶고 작업하는 동안 너무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더 커지고 다양한 구성으로 뵐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사랑하는 가족들, 보컬이자 든든한 형인 진영이형, 드럼과 여러가지 자문과장소를 제공해주신 강원형님, 순둥순둥하고 잘 따라준 명성이, 아주 걸출한 베이스를 넣을 수 있게 도와준 승권이, 앨범 자켓을 그려주신 보은님, 보컬 녹음을 도와주신 허브스튜디오의 민성환 엔지니어님, 서툴게, 아우트로 믹싱마스터링을 맡아주신 studio to mix 엔지니어님, 잔인한 사월 믹싱 마스터링 해주신 조동현 기사님, 자켓사진 작업하실 분 알아봐준 지원이 그 외에 곡 관련해서 많은 조언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박진영:  우선 같은 팀인 건반이자 느낌있는 작곡가 경열이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서로 의견 충돌 있을때도 있었고 좋을때도 있었고 그런 시간들 속에서 이렇게 결과가 나오게 되서 너무나 기쁩니다. 드럼과 여러가지 자문과 장소를 제공해주신 강원형님, 순둥순둥하고 잘 따라준 명성이, 아주 걸출한 베이스를 넣을 수 있게 도와주신 승권님, 앨범 자켓을 그려주신 보은님, 보컬 녹음을 도와주신 허브스튜디오의 민성환 엔지니어님,서툴게, 아우트로 믹싱마스터링을 맡아주신 studio to mix 엔지니어님, 잔인한 사월 믹싱 마스터링 해주신 조동현 기사님, 자켓사진 작업하실 분 알아봐준 지원님 , 도와주신 모든분들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기쁠때나 슬플때 항상 곁에서 힘이 되어주고, 포토샵 작업을 해준 예진이에게 고맙고 사랑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늦은감이 있는 아들 말없이 묵묵히 기다려주시는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모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