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AKE OUT

TAKE OUT

공유하기

언터쳐블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4.06.24
앨범소개

당신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감성 힙합'의 대명사 언터쳐블,
독특한 비트와 그루브로 풀어낸 그들만의 '리얼한 고백'

 

무겁지 않은, 하지만 결코 가볍지도 않은 그들의 이야기

 
솔직하다. 과거 힙합 언더그라운드 시절을 '한마디로 주머니 먼지 날릴 때'라고 표현할 만큼, 느낀 그대로를 곡에 온전히 녹여낸다. 하지만 결코 전부 드러내지는 않는다. 가슴 절절한 진심을 담은 가사로 대중들의 마음을 두드리기도, 때로는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어깨를 들썩일 만큼 흥이 담긴 곡을 내놓는 아티스트가 바로 그들이다.

 
작년 11월 4번째 미니 앨범 'TRIP'을 통해 여느 때보다 진솔하게 자신들의 이야기를 털어놓던 대한민국 대표 힙합 듀오 언터쳐블이 올 여름은 한층 가볍고 장난기 가득한 모습으로 팬들 곁에 돌아왔다. 2008년 공식 데뷔 후 'It's Okay', 'Oh!', '가슴에 살아', '연락 좀 자주 해', '배인(VAIN)' 등 다수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언터쳐블, 지금 힙합 팬들은 '감성 힙합'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두 남자의 새로운 음악에 주목하고 있다.

진심과 농담 사이를 오가는 하나의 '변주곡'

 
새롭게 발매한 디지털 싱글 앨범 'TAKE-OUT'에는 클럽에서 처음 본 여자에게 한 눈에 반한 남자의 마음을 표현한 'TAKE OUT', 그리고 이별한 연인과 그녀의 새 남자친구를 목격한 '이상해'의 총 두 곡이 수록되었다. 타이틀 곡 'TAKE OUT'은 “널 가볍게 보지 않아 절대로 춤만 추러 온건 아니잖니”, “널 커피처럼 Take out 가능하니, 혹시 그럼 우린 Fade out”라는 위트 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그녀와 함께 클럽 밖으로 나가고 싶다는 솔직한 심정을 테이크 아웃 커피에 비교해 '농담'처럼 풀어냈지만, 섹시하게 춤추는 그녀를 나만의 것으로 만들고 싶다는 부분에는 '진심'을 담았다. 마치 한 주제를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해내며 하나의 곡을 완성시키는 '변주곡'과 같다. 언터쳐블은 클럽에서 만난 '너'를 갖기 위해 그녀를 달래도 보고 “갖고 싶은걸 너를 보면 볼수록”이라며 솔직하게 털어놓기도 하며 바로 지금 이 순간의 감정에 솔직한 남자의 마음을 가감 없이 담아냈다.

 

아직까지 없던, BRAND NEW 'UNTOUCHABLE'
타이틀곡 'TAKE OUT'은 시크릿의 히트곡 '매직', '마돈나', '별빛달빛'과 B.A.P의 'WARRIOR', 'POWER', 'ONE SHOT' 등을 작곡하며 업계에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한 작곡가 강지원, 김기범이 만든 프로듀싱 팀 스타트랙(Star Track)의 작품이다. 언더 힙합의 떠오르는 신예 '메이슨 더 소울'이 피처링 보컬로 참여해, 처음 본 상대에게 호감을 느끼고 그녀에게 다가서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독특한 그루브로 옮겨냈다. 가볍게 몸을 맡길 수 있는 드럼비트와 클랩 비트, 메이슨 더 소울의 감각적인 R&B와 언터쳐블의 트렌디한 랩이 결합해 듣는 내내 마치 클럽에 있는 듯한 리얼(Real)함을 느끼게 할 것이다.

 
루드 페이퍼(RUDE PAPER)의 쿤타와 신예 작곡가 모보이의 협작으로 탄생한 곡 '이상해'에서는 익숙하면서도 색다른 보컬을 느낄 수 있다. 바로 언터쳐블의 슬리피가 데뷔 후 처음으로 랩이 아닌 보컬에 참여한 것. '네 옆에 다른 사람이 있다는 게 난 이상해', '나 아닌 다른 사람이 있다는 게 Woo 이상해'라며 옛 연인의 새로운 사랑에 알 수 없는 미묘한 허전함과 의문을 느끼는 부분은 매력적인 음색을 가진 디액션의 랩과 한치의 위화감 없이 어울려 성공적인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냈다.

 

언터쳐블의 '자유로운 영혼'을 비추는 유니크한 뮤직비디오
세상에서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마주칠 공간은 수백 수천 곳이 넘는다. 버스 안에서, 음식점에서 밥을 먹다가 혹은 길을 걷다가 마주치는 누구와도 순식간에 불타오를 수 있을 만큼 인연은 언제, 어디서 찾아올지 모르는 법이다. 언터쳐블의 'TAKE OUT' 가사는 '클럽'이라는 특정 공간을 전제로 하고 있지만, 뮤직비디오는 그 범위의 폭을 한층 더 넓히며 보다 탄탄한 스토리로 이를 그려냈다.

 
언터쳐블의 슬리피와 디액션은 헬스장, 카페, 바(Bar)에서 제 마음에 쏙 드는 섹시한 여자를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구애작전을 펼친다. 각고의 노력 끝에 마침내 사랑을 쟁취한 두 남자의 유쾌하면서도 진지한 이야기는 보는 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프로젝터를 사용해 이야기를 하듯 랩을 풀어나가는 기법과 독특한 영상미, 유니크한 앵글이 더해져 언터쳐블의 자유분방함을 극대화 시킨 쾌활한 뮤직비디오로 재탄생 했다는 점 또한 특별한 의의를 가진다.

 

곡 설명

1. TAKE OUT(Feat.메이슨 더 소울)
작곡: 스타트랙 / 작사: 언터쳐블 / 편곡: 스타트랙

 
타이틀곡 'TAKE OUT'은 작곡가 강지원, 김기범이 만든 프로듀싱 팀 스타트랙(Star Track) 의 곡으로 트렌디한 힙합 비트에 R&B적인 요소를 베이스로 해 일렉 피아노와 함께 독특한 그루브를 만들어 냈다. 특히 클럽에서 처음 만났지만 춤을 추며 호감이 가는 이성과 함께 클럽 밖으로 나가고 싶다는 표현을 커피 TAKE OUT에 빗대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2. 이상해(Irony)
작곡: KOONTA of RUDE PAPER, 모보이 / 작사: 언터쳐블 / 편곡: 모보이
'이상해'는 루드 페이퍼의 쿤타와 신예 작곡가 모보이의 협작으로 탄생한 곡이다. 일렉 피아노의 일종인 로데스(Rhodes)와 유니크한 베이스(Bass)사운드가 곡 전반의 레트로한 분위기에 힘을 싣는다. 이는 기존의 힙합 트랙에 네오소울(NEO-Soul)적인 요소를 접목시켜 한층 세련된 느낌을 자아내며, 풍성한 간주 위에 조금은 타이트한 언터쳐블의 랩과 슬리피의 보컬이 가미돼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언터쳐블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