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C급 감성

C급 감성

공유하기

Crack Bit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4.10.19
앨범소개
Crack Bit - C급 감성

'사랑 주제가 A급, 또 자기자랑 랩이 B급이라면 이건 C급 감성. 좀 멋없을 수도, 또 어설플 수도 있어. 그래도 이게 나인걸.'

랩 하는 비트메이커, Crack Bit의 첫번째 EP 앨범 인 'C급 감성'은 사랑 노래가 주류인 대중가요계,
또 자기자랑이 주류인 힙합씬에서는 들을 수 없는 일상적인 이야기들을 노래하고 있다.

누구나 일상에서 느끼지만 아무도 노래하지 않았던 소재들, 공감됨을 음악에 담는 것이 목표라는 가사를 담은 첫번째 곡 '들어가며'로 시작되는 이 앨범은 자신의 십년 전을 돌아보며 청춘들에게 전하는 '열일곱에게', 부모님의 예전 사진을 보며 가사를 적은 '울 엄마 처녀 때'로 이어진다. 짧게 분위기를 가라앉히는 '쉬어가기' 다음에 나오는 '비오는 귀갓길 버스에서 듣는 노래'는 비오는 날 버스에서 느낀 자신의 지친 모습을 그려낸 노래로 안정적으로 보이는 반복된 삶에서 조금씩 녹슬어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가사에 담았다. 이 앨범의 마지막 곡인 '공무원 시험'은 실제로 현직 공무원이기도 한 Crack Bit이 자신의 수험생활 속 느꼈던 것들을 노량진에서 공부를 하는 수험생의 입장에서 풀어낸 노래이며 현재 수험생활을 겪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살 수 있는 노랫말로 쓰여져 있다.

자신의 노래가 누군가에게 멋있게 보이기보다는 친근하게 느껴지길 바란다고 전한 Crack Bit은 앞으로도 일상에서 느끼는 것들을 노래할 예정이다.
사랑노래 일색인 가요에 지칠 때, 자기자랑 일색인 힙합에 질릴 때 솔직하게 자신을 내보이는 그의 음악을 한 번 들어보길 바란다.

작사,작곡,편곡 : Crack B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