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Alder Roads

Alder Roads

공유하기

Dave Beck

앨범유형
싱글/EP , 팝 / POP
발매일
2015.03.17
앨범소개
청정 무한 녹색공기 같은 천연 싱글, 데이브 벡(Dave Beck)의 [Alder roads]국내 출시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데이브 벡(Dave Beck)이 한국에서의 첫 싱글 [Alder roads(오리나무숲길)]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데이브 벡은 MBC 문화방송의 간판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 유기농 커피 전문점 띵크커피(Think Coffee)의 뉴요커 바리스타로 출연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3월 17일 발매 예정인 싱글 [Alder roads]는 24일 발매를 앞둔 정규앨범 [Stranger Homes]의 타이틀 곡 중 하나로 데이브 벡의 고향인 미국 아이오와주 베텐도프(Bettendorf)의 친환경 청정 녹색공기와 같은 넘버다.

"깊은 산 벌목 길, 오리나무 숲 잡초는 구불구불 무성이 자라고 산행은 어느새 멈춰 섰네. 우린 그만큼 더딘 걸까? 낙관적이던 내 가슴은 텅 비어가고 등뒤로 굵은 빗줄기만 흠뻑 젖는데. 내 형제여 날 집으로 데려가 주오."

데이브 벡의 싱글 [Alder roads]는 이렇게 시작된다.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인생이 오리나무 숲처럼 험하고 거친 역경과 같지만 결국 폭풍과 한파 뒤에는 환한 태양이 기다리고 있다는 데이브 벡의 낙관적인 가치관이 담겨있는 곡이다.

무한도전 출연, 뉴욕 공정무역거래커피의 대표 띵크커피(Think Coffee)의 바리스타, 아이오와의 친환경사운드를 소개하다. 띵크커피 뉴욕의 대표 바리스타였던 데이브 벡은 2009년 12월 5일 방송된 [무한도전] '악마는 구리다를 입는다'편에서 멤버들의 커피주문 미션을 받아주는 바리스타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이후 미국에서도 뉴욕에 소수의 매장을 가지고 있던 공정무역커피전문점인 띵크커피는 한국에 글로벌 매장을 런칭하게 되었고 데이브 벡이 CEO와 함께 한국을 방문하면서 결국 음반발매에 이르게 되었다. 무한도전이 맺어준 한국에 대한 애정은 데이브 벡이 미국 뉴욕과 한국 서울을 오가며 음악활동과 공연을 준비하게 했다.

한편 데이브 벡의 국내 첫 정규 앨범 [Stranger Homes]는 3월 24일 발매를 앞두고 있다.

글 ㅣ 루비레코드 (Ruby Record)

Alder Roads
작사ㆍ작곡: Dave Be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