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tranger Homes

Stranger Homes

공유하기

Dave Beck

앨범유형
정규앨범 , 블루스/포크/컨트리 / POP
발매일
2015.03.24
앨범소개
데이브 벡(Dave Beck) 정규 앨범 [Stranger Homes] 발매
무한도전 출연 뉴요커 바리스타에서 청정 싱어송라이터로의 변신

싱어송라이터 데이브 벡(Dave Beck)이 3월 24일 정규 앨범 [Stranger Homes]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국내 활동을 시작한다. 데이브 벡은 무한도전 뉴욕 특집 [악마는 구리다를 입는다]편에 띵크커피(Think Coffee)의 바리스타로 출연하며 한국과 인연을 맺기 시작했다.

17일 발매된 싱글 [Alder Roads] 많은 관심 모아

데이브 벡은 지난 17일 발매된 싱글 [Alder Roads]에 이어 정규 앨범을 발매하며 국내에서 싱어송라이터로써의 시작을 알리게 되었다. [Alder Roads]는 온라인 발매와 동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 메인 페이지를 장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모은바 있다. 

청량감 넘치는 팝 넘버로 채워진 정규 앨범 [Stranger Homes]

데이브 벡의 정규 앨범 [Stranger Homes]는 [Alder Roads] 같은 잔잔한 어쿠스틱 팝부터 더블 타이틀로 선택된 [Based on Before]와 데이브 벡 본인이 각별한 애정을 전한 [Mississippi]같이 청량감 있는 밴드 사운드의 넘버들까지 아우르는 앨범이다. 앨범과 동명의 곡인 [Stranger Homes]는 3분이 채 안 되는 러닝타임의 곡이지만 잔잔한 피아노와 편안한 목소리만으로 기승전결을 보여주며 데이브 벡이 훌륭한 송라이터일 뿐 아니라 매력 있는 싱어임을 증명하는 트랙이다.

낙관적인 음악을 통해 전하는 희망

이번 앨범 수록 곡들은 데이브 벡의 낙관적인 가치관을 담고 있다. 마지막 트랙 [Go on Going]의 후반부에 하나씩 더해진 악기와 데이브 벡의 보컬이 보여주는 시원한 밴드 사운드는 이 노래의 가사처럼 "지금이 바로 완벽한 순간(This is the perfect time)"이라고 전한다.

데이브 벡은 "싱글 [Alder Roads]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공연, 방송 등 많은 활동을 하며 관객들과 자주 만나고 싶다."는 계획을 밝혔다.

글 ㅣ 루비레코드 (Ruby Rec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