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기묘한 이야기

기묘한 이야기

공유하기

초록 테이블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5.07.03
앨범소개
싱그러운 밴드 초록 테이블의 또 다른 상상 속 앨범 [기묘한 이야기]

정규 1집 이후 발표된 첫 싱글 'I'm still OK'가 의외의 연주음악이었던 점을 생각하면 '기묘한 이야기'는 그야말로 가장 기다렸던 모습의 음악이라 말할 수 있다.

'라온제나' 시절부터 뉴에이지와 팝 음악을 오가며 작품들을 발표해 왔지만 실제로는 팝 음악에 무게중심이 어느 정도 기울어져 있었기에 '기묘한 이야기'는 2014년 밴드명을 '초록테이블'로 바꾼 이후 발표되는 2015년의 진정한 첫 싱글이라 여겨진다.

여전히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 중심의 소리를 들려주고 있지만 '기묘한 이야기'는 슬픔과 기쁨을 가늠하기 힘든 그야말로 '기묘한' 음악으로 완성되었다. 평범하지 않은 피아노 리프의 반복, 중성과 마초를 거침없이 넘나드는 보컬 톤, 그리고 잡힐 듯 말 듯 한 가사는 기묘함을 표현함에 있어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언제나처럼 밴드 '초록 테이블' 의 새 싱글 '기묘한 이야기' 역시 음악적 장르를 단정하기 힘들게 완성되었다. 그러나 실제로는 제목과 같은 혼동이 아닌 또 한 번의 즐거운 상상을 리스너에게 보여주고 있다.

정규 1집이 초록 테이블의 탄생과 색깔을 규정지었던 작품이었음을 생각하면 이번 '기묘한 이야기'는 본격적으로 펼쳐질 음악 여정의 첫 이정표가 됨에 부합하는 즐거운 작품이다. 그러면서도 역시 다음 작품을 기대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