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感 (감)

感 (감)

공유하기

노지훈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5.09.16
앨범소개
설렘을 담은 노지훈의 감미로운 러브 송 '니가 나였더라면'
싱어송라이터로 한층 성장한 두 번째 미니 앨범 [感]

2012년 첫 번째 미니앨범 [The Next Big Thing]으로 데뷔하며 거부할 수 없는 나쁜 남자의 모습을 보여준 이후 작년 디지털 싱글 '너를 노래해'로 호소력 짙은 보이스는 물론 싱어송라이터의 잠재성을 알린 노지훈이 두 번째 미니앨범 '感(감)'으로 돌아왔다.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미니앨범인 만큼 직접 작사, 작곡에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인 노력이 앨범 곳곳에서 느껴지는 이번 앨범은 다가오는 가을에 딱 어울리는 곡들로 구성되어 노지훈 만의 감성을 표현해내려 한다.

사랑을 주제로 설렘과 이별의 아픔까지 각각의 이야기가 담긴 이번 앨범은 오랜 시간 갈고 닦아온 그의 음악을 향한 열정이 엿보인다. 타이틀곡 '니가 나였더라면'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을 솔직하면서도 사랑스럽게 표현한 가사가 돋보이는 힙합 리듬을 기반으로 한 팝 알앤비 스타일의 트렌디한 곡이다. 특히 사랑하는 사람이 자신의 벅찬 감정을 알았으면 하는 마음을 '니가 나였더라면'으로 반복되는 가사에 노지훈의 감미로운 감성을 담아 더욱 달콤한 곡으로 완성시켰다. 더불어 직접 뮤직비디오의 남자 주인공으로 등장해 연기력을 선보이며 사랑하는 여자를 향한 남자의 모습을 완벽히 표현해 내 노래에 더욱 몰입하게 한다.

앨범 제목인 '感(감)'처럼 노지훈의 풍부한 감성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을 제외한 모든 트랙에 작사, 작곡을 맡아 싱어송라이터로서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준다. 첫 번째 트랙 '기억이 나지 않네요'는 이별 후 평범한 일상을 보내며 담담하게 이별을 받아들이려 하지만 한발 늦게 찾아오는 이별의 아픔을 겪는 남자의 마음을 솔직하게 그려낸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달콤한 기타 선율과 노지훈의 부드러운 보이스가 잘 어우러진 'Sweet Girl'은 첫눈에 반한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노래하는 남자의 직설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사랑에 푹 빠진 기분을 느끼게 하는 곡으로 완성했다. 네 번째 트랙 '9월 7일'은 이미 떠나버린 사람에게 보내는 소중한 편지 같은 곡으로 노지훈의 애절한 보이스가 이별의 감성을 한층 살리는 곡으로 가을의 쓸쓸한 감성이 묻어난다. 마지막 트랙 '너를 노래해'는 작년 디지털 싱글로 선보인 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를 따라 노래하는 노지훈의 호소력 짙은 가창력이 돋보인다.

올가을 사랑하는 연인들의 설렘을 노래할 노지훈의 러브 송 '니가 나였더라면'
싱어송라이터로서 한층 성장한 두 번째 미니앨범 [感]이 기대된다.

01. 기억이 나질 않네요
Composed by 노지훈, Pabaki
Lyrics by 노지훈
Arranged by 유종호

02. 니가 나였더라면
Composed, Arranged by BreadBeat, 신효, Wonderkid
Lyrics by Luvan

03. Sweet girl
Composed by 노지훈, Ferdy
Lyrics by 노지훈
Arranged by Ferdy

04. 9월 7일
Composed by Sync Project, 노지훈
Lyrics by 노지훈
Arranged by Sync Project

05. 너를 노래해 (Feat. 쇼리)
Composed by 노지훈, Gen Neo (Of Noizebank)
Lyrics by 노지훈, 쇼리
Arranged by Gen Neo (Of Noizeb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