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데뷔의 조각 Part.1 '담담한 내심장'

데뷔의 조각 Part.1 '담담한 내심장'

공유하기

늘해랑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6.04.08
앨범소개
늘해랑(Neul haerang)의 '데뷔의 조각' part 1 digital single [담담한 내심장]

"참 신기하게도 음악이란 틀 안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사람들 앞에 나타나요.
그 다양한 모습 중 하나가 제 노래, 제 목소리 일 테고 제 이야기 일 꺼예요..
제 이야기에 누군가는 굉장히 공감하고 있겠죠.. 누군가는."

늘 해와 함께하는 밝고 힘찬 사람이란 뜻의 늘해랑은 2010년 데뷔한 오지혜의 또 다른 이름이다. 첫 싱글 이후 다수의 피쳐링과 가이드, 코러스로 실력을 닦아오며 작사, 작곡 실력을 키워왔다.
다양한 곡을 불러보며 본인만의 색깔을 찾아가고 그 색에 가장 잘 어울리는 곡을 쓰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싱어송라이터 늘해랑의 이야기를 담을 '데뷔의 조각' 첫번째 앨범은 어쿠스틱 감성발라드이다.
독특하게도 리듬 구성없이 선율악기로만 채워진 곡으로 작곡가 조은선율이 피아노 세션에 참여하여 멜로디를 이끌고있다.
그리고 기타리스트 조용우가 하모니를 채우며, 첼로의 넓은 강약의 폭으로 기타와 포지션을 바꿔가며 담담한 베이스 역할과 고요한 분위기에 풍성함을 첼리스트 강진현이 연주하고있다. 

part 1 첫번째 디지털싱글 [담담한 내심장]은 헤어진 그 사람을 우연히 버스정류장에서 만난 친구의 이야기를 듣고 쓴 곡이다.
비슷한 시기에 이별을 한 나 역시 유난히 남 일 같지 않게 곡을 써내려갔다. 

"매일 상상해왔던 그 장면속에 
나의 심장은 생각보다……  담담하다."

Produced by 늘해랑
Composed by 오지혜
Lyrics by 오지혜
Arranged by 조은선율
Cello 강진현
Guitar 조용우
Recorded by 조은선율@모레코드
Mixed by 최연민@장스튜디오
Mastered by 도정회@사운드맥스
Disigned by 후니용이@맥스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