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알고싶어

알고싶어

공유하기

마틴스미스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16.05.13
앨범소개
‘마틴 스미스’ 가 드디어 자신들만의 스타일을 담은 자신들의 음악으로 찾아왔다.

‘마틴스미스’는 지난 ‘슈퍼스타 K7’에서 ‘Maroon 5’의 ‘Sunday morning’, ‘빅뱅’의 ‘루저’, ‘Pharrell Williams’의 ‘Happy’등을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편곡해 음악적인 역량을 뿜어내며, 심사위원들로부터 ‘음악할줄 안다’, ‘완성도가 높은 팀이다’는 평을 받으며 자신들의 스타일로 Top 5에 들며 많은 사랑을 받은 팀이다. 

이번에 발표하는 ‘알고싶어’는 그간 ‘마틴스미스’로 준비하며 2016년 가을 본격 활동하기에 앞서 자신들만의 스타일을 미리 선보이는 티저 형식의 디지털 싱글이다.

‘마틴 스미스’의 멤버 ‘정혁’과 ‘전태원’은 ‘슈퍼스타 k’ 에 지원하기 전부터 자작곡을 써온 싱어송라이터들로 ‘정혁’은 팝 음악을 중심으로, ‘전태원’은 힙합,팝 음악을 중심으로 그 역량을 쌓아오다 함께 팀을 이룬 이후 교집합을 이룬 밴드 기반의 POP 음악을 만들어왔다.

이번에 발표하는 ‘알고싶어’는 그간 준비해온 곡들 중, 앞으로 선보일 ‘마틴스미스’의 음악 스타일을 맛보기에 좋은 곡이다.
‘알고싶어’는 팀의 멤버인 ‘전태원’이 작사, 작곡, 편곡과 사운드 디자인까지 모두 해낸 곡으로 그 역량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알고싶어’ 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정혁’의 소년같은 보컬과 '태원' 의 순수한 보컬이 POP스타일의 세련됨이 잘 어우러진 곡으로 Band Sound 를 기반으로 하는 POP 음악이다. 좋아하는 이성을 알고싶어 하는 소년의 들뜬 마음을 표현하고 있으며, 시원한 밴드 사운드와 팝스러운 세련된 편곡이 요즘 날씨와 맞는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곡 이다.

01.알고싶어
작사:전태원 작곡:전태원 편곡:전태원

Vocal1 정혁
Vocal2 전태원
DR 김은석
BASS 김유빈
AP.Organ 이범훈
E.G 김승현
A.G 김진호
CHO 천단비,정혁
Produced by 전태원
Recorded by 장우영 at 둡둡 Studio
Vocal directing 천단비
Mixed by 최선용
Mastered by 성지훈 at JfS Studio
Hair 양창수 at EL Hairmakeup
Make Up EL Hairmakeup
Photo by 계범준
Visual design 박윤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