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Blue And Yellow

Blue And Yellow

공유하기

코어매거진 (COREMAGAZINE)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16.05.19
앨범소개
코어매거진, 디지털 싱글 'blue and yellow' 발표

밴드 코어매거진이 2016년 두번째 싱글 'blue and yellow'를 발표한다.
코어매거진은 지난 2012년 뉴웨이브 특유의 몽환적인 사운드와 유려한 멜로디라인을 절묘하게 결합한 록을 담은 미니앨범 ‘핍(Peep)’으로 호평을 받은 뒤, 같은 해 EBS ‘스페이스 공감’의 신인 발굴 프로젝트 ‘헬로루키’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후 코어매거진은 2014년 첫 정규 앨범 루드 방켓(Rude Banquet)’, 2015년 싱글 '핫 걸(Hot Girl)' 과 '가을전언(He Said…)' 등의 작품을 내놓았고, 인디20, 들국화30 등의 컴필레이션 음반에서도 각각 `아무래도 괜찮아, 사랑일뿐이야(feat. 나무 of 안녕바다) 를 선보이는 한 편,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센터에서 공연을 펼치는 등 꾸준히 활동을 벌여왔다. 
`가을전언`, `겨울화답` 등의 최근 작품들에서 보여주었던 차분하고 감성적인 분위기와는 정 반대인 매우 강력한 사운드로 돌아왔는데, 작년에 발표한 `가을전언`에서 놀랍도록 깊고 진한 감성을 들려주었던 보컬 백경호가 다시 참여해 정 반대의 감성을 뿜어낸 것이 감상 포인트 중 하나다..
제목 blue and yellow가 담고 있는 뜻은, 문 닫힌 blue 지붕 앞에서 여전히 아프게 휘날리고 있는 yellow 리본`, 상처 입어 퍼렇고 누렇게 멍든 자국의 blue and yellow, 그래도 밝아오는 새벽의 빛 blue and yellow 등으로 강력한 사운드 만큼이나 전달하려는 내용 역시 무겁고 진지하다. 

2016년 초반부터 바쁘게 움직인 코어매거진은 첫 싱글 `겨울화답(feat. 강이채)`을 발표한 데 이어 두 번째 싱글 `blue and yellow`를 내놓으며 다양한 활동과 정규 2집 준비 체재로 접어들었다. 이 싱글은 2016년에 새롭게 변화한 코어매거진의 출사표 격이라 할 수 있다.

이메일 : bandcoremagazine@gmail.com
페이스북 : www.facebook.com/bandcoremagazine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bandcoremagazine
트위터 : https://twitter.com/coremagazine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