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기적

기적

공유하기

박서우

앨범유형
정규앨범 , 전체 / 가요
발매일
2016.05.20
앨범소개
드라마 OST 가수 박서우, 정규앨범 2집"기적" 발매

가수 박서우가 정규앨범 2집"기적"을 발매했다. 최근 SBS 아침드라마 [내 사위의 여자] OST 중 [한번이라도]를 부르며 활동을 재개한 그녀는, 이번 2집 앨범"기적"을 통해 자신처럼 꿈을 향해 나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자 한다. 2005년 정규앨범 1집"어게인(Again)"으로 데뷔한 이후, 꼭 10년만이다. 그동안 소속사 없이 활동하며 혼자 모든 것을 해야만 했던 어려운 시간을 겪으면서도 SBS 드라마 [그 여름의 태풍] OST 중 [그대 많이 고마워요]를 부른 바 있고, 나가노 할로윈 페스티벌과 오사카 One Korea Festival에 출연하며, 동경 KNTV에 출연하는 등 활동의 끈을 놓지 않았다.

"소속사 없이 활동한다는 게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러나 노래만은 놓칠 수가 없었다. 그게 내 삶의 희망이었다. 그래서 보컬트레이너로 활동하기도 하고, 재즈 뮤지션들과 공연을 하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경험하려 노력했다."그래서 그녀는 이번 2집 앨범"기적"을 통해 지치고 슬프고 외로운 사람들에게 희망을 노래하고자 한다. 또한 박서우는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기를 바란다며 굳은 의지를 표현했다. 5곡 전곡을 직접 작사한 것은 물론, 팝과 재즈의 경계를 넘나드는 곡들로 앨범 전체를 채우며 장르의 제한을 받지 않고자 노력했다. 예전 활동명을 뒤로하고 '박서우'라는 새 이름으로 돌아온 것도 그런 의미다. 타이틀 곡 [기적]은 펑키한 리듬의 경쾌한 곡이다. 이 곡에서 말하는 '그대'는 간절히 원하는 '사랑'일 수도 있고, 간절히 원하는 '일'일 수도 있다. 사랑이든 성공이든 행복이든, 그것이 이루어진 듯한 마음으로 부른 일종의 '주문'같은 노래다.

[24]는 하루 24시간을 표현한 곡이다. 과거나 미래에 집착하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현재', 이 순간이라는 것! 매일매일 24시간이 모여 인생이 되듯, 하루하루를 잘 사는 것이 진짜 인생임을 표현한다. [별은 빛난다]는 지독한 외로움과 절망감에 서 있는 그 누군가를 위한 곡이다. 너무나 힘들고 지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늘의 별은 그렇게 또 빛난다는 것! 다시 일어서 뒤돌아보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자고 하는, 깊은 위로가 담겨 있다. 특유의 안정적이고 묵직한 울림의 보이스로 듣는 이들의 마음을 흔든다. [가을기억]과 [메모리]는 사랑하는 사람과의 추억을 노래한 곡이다. 가사는 사랑하는 이와 함께한 여행의 모습을 담담하게 묘사하지만, 특유의 애틋하고 애절한 목소리로 노래해 듣는 이로 하여금 기억 속 사랑했던 이의 잔향을 더듬게 한다. 2집 앨범"기적"은 [애모]의 편곡자로 잘 알려진 김현규 씨가 작곡하고 프로듀싱했다. 특유의 터치감과 박자감으로 유명한 드러머 강수호와 기타리스트 유태준, 피아노 장기준 등 프로 세션들이 참여해 앨범에 힘을 보탰고, 작곡가 김현규가 베이시스트로도 참여했다.

프로필
SBS 아침드라마 [내 사위의 여자] OST 중 [한번이라도]
SBS 주말드라마 [그 여름의 태풍] OST 중 [그대 많이 고마워요]
동경 KNTV 출연 (with 손호영, 일락, 테이)
오사카 One Korea Festival 한국대표로 참여 (with [대장금] 출연진)
나가노 할로윈 페스티벌 참여
MBC, SBS, 그 외 다수의 라디오 출연

앨범
2016. 정규앨범 2집"기적"
2011. 디지털 싱글앨범"기다림도 사랑이다"
2005. 정규앨범 1집"어게인(Ag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