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강아지는 내 친구

강아지는 내 친구

공유하기

키즈걸 (KIDS GIRL)

앨범유형
싱글/EP , 동요 / 동요/태교
발매일
2016.05.27
앨범소개
이제 키즈락을 들려줄래요!
키즈걸 탄생! [강아지는 내 친구] 앨범 발표.

2016년 한국에서 평균 나이 6세의 귀여운 꼬마 락커들 '키즈걸'이 등장했다. 1997년 미국에서 핸슨이라는 소년밴드가 '음밥'을 발매할 당시 평균 나이가 14세에 비하면 2배나 어린 셈이다. 

'키즈걸'은 태건 (8세, 보컬), 테루 (6세, 기타&보컬), 시온 (5세, 기타&드럼) 을 주축으로 데뷔 곡 <내 친구는 강아지>로 대한민국 음반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번 앨범은 익히기 쉬운 동요 같은 멜로디에 아이들의 천진함을 담은 가사를 바탕으로 신나는 락 사운드가 더해진 신나고 귀여운 음악을 선보인다. 타이틀 곡인 <강아지는 내 친구>는 작곡 김성하(그룹 '걸' 리더, 튠에이스), 편곡 김남상 (그룹 '줄리엣' 리더, 튠에이스)이 담당했다. 하지만 아직 아이들의 서툰 연주 때문에 주로 보컬에 집중해서 앨범을 제작했다는 후문이 있다.

'키즈걸' 멤버 아이들은 태어나면서부터 음악 속에서 커왔다. '키즈걸'의 맴버들은 '아스피린'으로 한 대시를 대표했던 락 밴드 '걸' 보컬인 '이영석'의 아들 '태건', '걸'의 리더이자 리드기타 '김성하'의 아들인 '테루', 그리고 그룹 '마로니에'의 '칵테일 사랑'의 주인공 '김정은'의 아들이 '시온'으로 구성되었다. Born to be rock 이라는 말이 떠오를 만큼 부전자전의 전형적인 예라 할 수 있다. 

당대 최고의 히트 넘버를 기록했던 '걸'과 '마로니에'. 이들은 현재 실용 음악 교수, 음악 아카데미의 원장 등으로 활동하며, 끊임없이 음악과 교육을 실천하고 있었다. 특히 평생 음악을 사랑해온 부모로서 아이들로 하여금 음악의 꿈이 다시 펼치지는 상황이 너무나 긴장되면서 행복하다고 전했다. 또한 '걸'의 리더 김성하는 음악 제작 그룹인 '튠에이스'와 그의 '걸 아카데미'를 통해 수많은 뮤지션 양성에 힘쓰고 있다. 현재 슈퍼스타K4를 거쳐 프로듀스 101에서 활약중인 '정은우', 그리고 보이스 키즈에서 아스피린을 부른 '정사강' 등 수많은 키즈 스타를 이미 배출 한 바 있다. 

현재 '키즈걸'은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방송 준비와 공연 연습에 몰두하고 있다. 소속사 Arcade9의 관계자는 키즈 그룹의 지속적인 양성을 위한 프로젝트가 계속 진행 할 것이며, 이는 모든 음악을 꿈꾸는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열어 놓을 것이라 밝혔다. 또한 '키즈걸'과 같은 키즈 밴드를 계속 양성해서 K-POP의 저변 확대와 음악성을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 당당히 세계 시장으로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한 원천은 상상력이 아니라 실행력이었다. 누구나 생각할 수 있지만, 누구도 실행 하지 못했던 동요와 밴드의 결합은 그 실험적 자체만으로도 웰메이드 음악으로서의 가치가 있는 게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