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기억의 언덕

기억의 언덕

공유하기

강이채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7.01.09
앨범소개
영화 ‘단지 세상의 끝’ X 싱어송라이터 ‘강이채’ 콜라보레이션

영화에 영감을 받아 어린시절 가족을 생각하며 작업한 음악 

영화 [단지 세상의 끝]은 불치병에 걸린 유명 작가 루이(가스파르 울리엘)가 자신의 죽음을 알리기 위해 12년 만에 집으로 돌아와 가족과 재회하는 이야기를 통해, 사랑하면서도 서로에게 상처를 줄 수밖에 없는 가족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강이채는 이 영화 안의 주인공 루이를 그리며 본인의 어린시절을 회상하며 곡 작업을 했다고 전했다. “영화를 통해 받은 영감으로 한음 한음 써 내려 가는 데에 고심하고 망설이며 공들인 음악 작업이었다. 더 늦기 전에 가족의 대한 이야기를 음악으로 풀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해준 영화를 비롯한 자비에 돌란 감독에게 감사를 표한다.” 라며 이번 콜라보레이션 작업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단지 세상의 끝]은 ‘가스파르 울리엘’, ‘마리옹 꼬띠아르’, ‘레아 세이두’, ‘뱅상 카셀’등 프랑스를 대표하는 최고의 배우들과 현재 세계에서 가장 주목 받는 젊은 거장 ‘자비에 돌란’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작품으로, 제 69회 칸 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과 에큐메니컬상(Prize of the Ecumenical Jury) 2관왕을 수상했다. 프랑스의 천재 극작가 겸 연출가인 ‘장 뤽 가샤르스’의 동명 희곡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프랑스 현지에서는 개봉 첫 주 만에 40만 관객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Produced by 강이채 Echae Kang
ALL Music & Words & Arrangement by 강이채 Echae K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