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Cooler Than the Cool

Cooler Than the Cool

공유하기

JUSTHIS & Paloalto (저스디스 & 팔로알토)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7.09.26
앨범소개
저스디스(JUSTHIS)와 팔로알토(Paloalto)의 합작 앨범 ‘4 the Youth’, 그 첫 번째 선공개곡

지난 2016년 11월, 저스디스(JUSTHIS)의 단독 콘서트 무대 위에서 팔로알토(Paloalto)와 저스디스는 합작 앨범을 작업 중에 있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하였다. 오랜 기간 활동해오며 발전을 거듭해온 베테랑 래퍼 팔로알토와 데뷔 앨범 ‘2 MANY HOMES 4 1 KID’로 힙합 신을 단번에 사로잡은 루키 저스디스의 음악적 만남은 많은 이들의 기대와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본 앨범에 관한 무성한 소문이 힙합 팬들의 입에 오르내리며 10개월의 시간이 흐른 2017년 9월, 두 아티스트의 합작 앨범 발매가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알리는 트랙 ‘Cooler Than the Cool’이 드디어 공개되었다. ‘4 the Youth’라는 타이틀이 붙은 합작 앨범의 선공개곡으로 최종 낙점된 이번 싱글에는 자신의 단독 공연 브랜드 ‘분신’을 흥행으로 이끌며 독자적인 행보를 걷고 있는 허클베리피(Huckleberry P)도 함께 하였다. 저스디스, 팔로알토, 허클베리피는 각자 ‘Cool’이라는 개념이 생성시키는 수많은 현상을 예로 들어가며 그것들이 사회와 사람들에게 낳고 있는 오해와 그릇된 생각들에 관해 이야기한다.

랩이 가진 있는 본질적인 요소 중 하나인 메시지 전달을 통해 가슴 울리는 주제를 노래한 ‘Cooler Than the Cool’. 자신들이 바라보고 느끼는 시대의 모습을 음악으로 담아온 3명의 래퍼가 현시대의 모습을 보다 냉정하게 바라보고 그것을 랩으로 풀어내어 의식 있는 주제를 더욱 설득력 있게 만든다.